도서 소개
길벗어린이 <민들레 그림책>은 자연 사랑과 생명의 소중함을 우리 정서에 맞게 표현한 창작 동화를 그림책으로 꾸민 시리즈입니다. 명작의 감동과 정감 있는 그림을 보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01. 강아지똥》
글 권정생·그림 정승각
어느 골목 담 한구석의 강아지똥. 모두 더럽다고 피하기만 하는데……. 어느 날, 강아지똥은 민들레 싹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이 민들레에게 꼭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봄비 내리는 어느 날, 강아지똥은 민들레 뿌리로 스며들어가, 한 송이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납니다.
《02. 오소리네 집 꽃밭》
글 권정생·그림 정승각
학교 울타리 사이로 예쁜 꽃밭을 들여다 본 오소리 아주머니는 자기도 똑같이 꽃밭을 만들고 싶었어요. 이곳저곳 꽃 심을 곳을 찾던 아주머니는 마침내 알게 되었어요. 평소에는 무심코 지나쳐서 몰랐지만, 집 둘레가 온통 아름다운 들꽃들로 어우러진 예쁜 꽃밭이었다는 걸요.
[초등 개정 교과서 수록 도서] 국어 3-나, 10.이야기 세상 속으로
《03. 바위나리와 아기별》
글 마해송·그림 정유정
바다는 왜 물이 맑고 깊을수록 환하고 밝게 빛날까요? 한때 빛을 잃었던 아기별이 지금도 바다 밑에서 빛나고 있기 때문이지요. 바다와 하늘을 오가며 사랑과 우정을 나눈 아기별과 바위나리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애틋한 감동이 가슴 가득 차오를 거예요.
[초등 교과서 수록 도서] 3-2 국어 교과서 수록 도서
[초등 교과서 수록 도서] 4-2 국어 교과서 수록 도서
《04. 고양이》
글 현덕·그림 이형진
노마, 똘똘이, 영이는 쥐를 쫓고 닭을 쫓으며 검정 도둑고양이 흉내를 내요. 그러자 정말 고양이처럼 되었어요. 아이들은 고양이니까, 어떤 장난을 하든 어머니에게 꾸중들을 염려는 없어요. 혹 어머니에게 들켜도 고양이처럼 달아나면 그만이거든요.
[초등 개정 교과서 수록 도서] 국어활동 3-가 1단원, 아,재미있구나!
《05. 황소 아저씨》
글 권정생·그림 정승각
달빛이 은가루처럼 부서지던 보름날 밤 산만큼 큰 황소 아저씨와 콩알만큼 작은 생쥐가 만났어요. 생쥐는 어린 동생들에게 줄 먹이를 구하러 나온 참이었지요. 엄마 잃은 가엾은 어린 생쥐들을 따뜻하게 돌보아 주는 황소 아저씨의 넉넉한 마음이 정겹기만 해요.
[초등 개정 교과서 수록 도서] 국어 1학년 2학기 개정 교과서 수록 예정
《06. 아기너구리네 봄맞이》
글 권정생·그림 송진헌
먼 산 굴속에 너구리들이 겨울잠을 자고 있었어요. 잠에서 깨어 우는 막내둥이 때문에 언니, 오빠너구리도 잠들지 못하고 굴속을 나왔어요. 밖은 아직도 한창 눈보라가 부는데……. 겨울잠에서 깬 너구리네 가족에게 봄은 어떻게 찾아올까요? 생명 사랑의 마음이 가득 담긴 글과 따뜻한 연필화가 어우러져 봄을 기다리는 동심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그렸습니다.
《07. 모기와 황소》
글 현동염·그림 이억배
놀고 먹는 모기와 파리에게 순진하고 어진 황소는 만만하게만 보입니다. 황소 피 빨아먹는 일쯤은 아무 일도 아닌 듯 으스대는 모기의 모습에 화가 난 황소는 한 방에 때려눕힐 궁리를 하는데……. 구수한 입말체와 표정이 살아 있는 그림이 재미와 감동을 더해 줍니다.
《08. 개구리네 한솥밥》
글 백석·그림 강우근
쌀 한 말 얻으러 형님네 집으로 가던 개구리는 곤경에 처해 울고 있는 친구들을 차례로 만납니다. 마음 착한 개구리는 바쁜 길도 잊고 친구들을 도와주지요. 그런데 다시 돌아오는 길에 잇달아 걱정거리를 만납니다. 이번엔 도움을 받았던 친구들이 가만히 있지 않지요.
《09. 강아지》
글 현덕·그림 장호
“나도 강아지 사 줘!” 기동이의 강아지를 구경만 하던 노마에게 드디어 강아지를 안아 볼 기회가 생겼어요. 어깨에 앉혀 보고, 머리 위로 흔들어도 보고……. 하지만 기동이는 화를 내며 강아지를 가져갑니다. 곰곰이 생각하던 노마는 씩씩하게 상자갑 강아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어린이의 정서를 생생하게 그린 현덕 작가의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