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 독자 대상 : 중학교1~3학년, 고등학교1학년
- 특징
본 교재는 고등학교1학년1학기 기말고사 범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교재는 고등학교 수학을 처음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 어려운 고등학교 수학을 쉽게 공부 하고자하는 예비고1 중3학생, 고1과정을 마쳤으나 정리가 되지 않아 공통수학을 단기간에 다시 복습하려는 학생, 그리고 학원에서 사용할 효율적인 교재를 찾는 강사님 모두를 위해 준비된 교재입니다.
저자는 오랜 현장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학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해 왔습니다. 그 결과 기존 교재와는 다른, 학생과 강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학 교재를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간으로 출간되는 「고차원선생의 수학강의노트」 시리즈는 새 교육과정에 따라 현재 202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수학 교재로 최초로 수학을 암기 과목처럼 읽으면서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으로 집필되었으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 한샘학원 본원에서 저자가 직접 강의하며 ‘일타 강사’로 알려진 수업 내용을 그대로 담아, 현장감 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2.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을 다음과 같이 단계별로 정리했습니다.
- 복잡한 개념을 “강의”형식으로 간단하게 설명
- 까다로운 문제를 “기본예제”로 쉽고 재미있게 해결
- 싫어하는 풀이 과정을 “탐구”와 강의식 “풀이”로 명쾌하게 이해
3. 단기간 완성 가능 : 주 3회 2시간 학습으로 1개월 안에 한 권을 끝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요약·정리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수학을 암기과목처럼 공부 할 수는 없을까?
수학 교육 전문가 고차원선생이 최초로 수학을 암기과목처럼 느끼며 공부하는 초스피드 수학교재 『수학강의노트』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 교재는 고차원선생의 현장 강의 내용을 그대로 수록하고 있다.
주3회 2시간 수업으로 1개월 안에 완성하도록 설계된 이 교재는 2025학년도 새 교육과정에 맞춰 공통수학을 단기간에 완성시키고자 하는 학생과 학원가에 최적화된 솔루션이 될 전망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고차원
1982년, 외국 교재를 베끼던 당시의 출판 풍토 속에서 우리 학생들을 위한 최초의 한국 토종 수학책인 『반석수학』을 출간하며 대한민국 수학 교육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반석수학』 초판본은 현재 국립중앙도서관 서고에 영구 보관되어 그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샘학원과 정진학원의 전 타임 마감 강사로 명성을 떨친 그는 『웅진고교수학』, 『고차원수학』, 『하이매쓰수학』 등 수많은 초·중·고 수학 교재를 집필하여 왔는데 시중에 있는 수 많은 수학교재가 그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0여 년간 오직 수학 교육 한길만을 걸어온 그는, 이번에 그 모든 노하우를 담아 『수학강의노트 시리즈』를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을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배우고, 단기간에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고차원 선생의 모든 교육 철학을 담은 역작입니다.
목차
IV. 여러 가지 방정식
PART 01. 삼차·사차 방정식
PART 02. 연립방정식
V. 부등식
PART 01. 일차부등식
PART 02.이차부등식
VI. 경우의 수
PART 01. 경우의 수
PART 02. 순열과 조합
VII. 행렬
PART 01. 행렬과 그 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