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식문화 중심의 한국 공예 기물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의 공간을 통해 외국인에게 지금의 서울을, 서울의 미를 감각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영문판 시티 가이드 북이다. 지금 서울을 감각할 수 있는 여행 방법은 많겠지만, 〈서울 서울 서울〉 책 한 권을 통해 외국인이 혁신적인 도시 서울에서 우리나라를 감각하는 여행을 필요로 할 때, 이 책은 제 역할을 다할 것이다.
출판사 리뷰
공예 공간으로 여행하는 서울 시티 가이드북
“식문화의 일상에 놓인 한국의 공예(K-Craft),
지금 한국의 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공간으로 서울을 여행합니다.”
〈서울 서울 서울〉은 식문화 중심의 한국 공예 기물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의 공간을 통해 외국인에게 지금의 서울을, 서울의 미를 감각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영문판 시티 가이드 북입니다. 지금 서울을 감각할 수 있는 여행 방법은 많겠지만, 〈서울 서울 서울〉 책 한 권을 통해 외국인이 혁신적인 도시 서울에서 우리나라를 감각하는 여행을 필요로 할 때, 이 책은 제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의 공예가 깃든 지금 서울의 진정성 있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해외 관광객과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① 뉴 컨템포러리 서울 시티 가이드 북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며 도시를 이루는 풍경이 변화무쌍한 도시 서울은 약 3천만 관광객이 찾는 도시로의 도약을 앞둔 만큼, 유구한 역사를 지닌 서울의 유서 깊은 전통과 다채로운 개성이 공존하는 입체적인 도시입니다. 역동적인 도시 서울을 이루는, 변하지 않는 굳건한 일상의 미감은 무엇일까요? 지금 서울은 어떤 일상의 미감을 따르며 살아갈까요? 과거의 시점에서 역사와 명소를 소개하는 이전의 서울 여행서와 달리 〈서울 서울 서울〉은 지금의 서울을, 동시대의 서울을 새롭게 조명하는 가장 감각적인 서울 시티 가이드 북입니다.
② 전 세계가 집중하는 동시대 한국의 공예(K-Craft)
5천 년 역사와 전통으로 빛나는 한국은 바야흐로 K-Culture의 시대를 맞아 K-Food, K-Beauty 등 다양한 모습으로 한국의 문화가 세계 곳곳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의 공예(K-Craft)’는 우리 고유의 정서가 깃든, 뿌리 깊고 탄탄한 전통의 미감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며 세계화를 위한 걸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내외적인 공예 페어에서는 우리나라 공예 작가의 기법과 솜씨를 인정받아 일상예술품으로의 자리를 견고히 하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만나 아름다운 작품으로 새롭게 조명받기도 합니다. 〈서울 서울 서울〉은 ‘한국의 공예(K-Craft)’를 서울 시티 가이드 북이라는 가장 진정성 있는 책의 형태로 집약해 보여줍니다.
③ 보고, 생각하고, 만지고, 마시고, 먹는
감각 경험 장소 50곳으로 서울의 일상 미감을 여행하다
〈서울 서울 서울〉의 구성은 크게 ‘갤러리(GALLERY)’, 숍(SHOP)’, ‘티하우스(TEA HOUSE)’, ‘다이닝(DINING)’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총 50곳의 장소를 선별해 소개합니다. 유럽의 미감을 지속적으로 국내에 소개해 온 박선영 작가와 식문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다뤄 온 로우프레스가 만나 예술과 식문화 업계의 전문가의 시선으로 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진정성 있고 감각적인 공간을 엄선했습니다.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 공예를 보고, 생각하고, 만지고, 마시고, 먹는 다채롭고 즐거운 감각 경험으로 서울의 일상 미감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리드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박선영
Instagram @misuleye여행, 아트, 디자인, 건축 등 매혹적인 모든 것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있는 칼럼니스트입니다. 특히 고유한 히스토리와 흥미로운 디자인을 지닌 전 세계의 장소를 찾아다니는 여행을 즐깁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미술 이론을 공부하고, 〈하퍼스 바자〉 〈엘르데코〉 〈애비뉴엘〉 등 예술과 패션,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여러 매체에 꾸준히 글을 기고해 왔습니다. 이우환, 도미니크 페로, 알랭 드 보통, 마우리치오 카텔란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 건축가, 디자이너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독일의 여러 도시들을 여행하고 기록한 에세이 〈독일 미감〉이 있으며, 최근 유럽의 호텔을 여행하고 기록한 〈유럽 호텔 여행〉을 펴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 관객 사이에 사적이고 내밀한 만남을 연결하는 ‘식스 체어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예술과 패션을 넘나들며 전시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목차
008 PREFACE
가장 다이내믹한 도시 서울을
가장 천천히 여행하는 방법
012 GALLERY
서울공예박물관
갤러리 완물
아름지기
고복희 아뜰리에
모순
스페이스 비이
핸들위드케어
모노하 한남
054 SHOP
에리어플러스
공예 장생호
챕터원 에디트
월 한남
오브젝티파이
일상여백
엔알세라믹스
소일베이커
호호당
호랑
규방도감
오자 서울
식기장
내러티브오브젝트
테이블 오브 크래프트
로파서울
136 TEA HOUSE
산수화 티하우스
다도레 티룸
몽재
차차티클럽 북촌라운지
델픽 안국 플래그십 스토어
아도 계영배점
이이엄
1994서울
차차이테
맥파이앤타이거 신사 티룸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
오므오트
토오베
204 DINING
온지음 레스토랑
밍글스
정식당
더 그린테이블
레스토랑 주은
에빗
레스토랑 알렌
솔밤
권숙수
소설한남
기와강
라연
비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