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목소리를 높이다’, ‘찬양하다’라는 뜻을 지닌 이름 ‘셀라(Selah)’처럼, 소리 높여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결성된 셀라 트리오가 주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발매한 2집 앨범 ‘크리스마스 캐럴’에 대한 악보집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 첼리스트 조윤경, 피아니스트 노예진으로 구성된 셀라 트리오에서 작/편곡을 담당하는 작곡가 문지현이 이번에도 풍성한 색채의 피아노 트리오로 편곡을 완성했다.
출판사 리뷰
젊은 에너지와 섬세한 감성이 만난 셀라 트리오!
그 두 번째 앨범의 악보집, 『크리스마스 캐럴』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목소리를 높이다’, ‘찬양하다’라는 뜻을 지닌 이름 ‘셀라(Selah)’처럼, 소리 높여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결성된 셀라 트리오가 주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발매한 2집 앨범 ‘크리스마스 캐럴’에 대한 악보집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 첼리스트 조윤경, 피아니스트 노예진으로 구성된 셀라 트리오에서 작/편곡을 담당하는 작곡가 문지현이 이번에도 풍성한 색채의 피아노 트리오로 편곡을 완성했다.
이번 편곡집은 제목 그대로 ‘크리스마스에 가장 빛나는 캐럴’을 모았지만, 단순한 계절의 즐거움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 생일을 축하하는 음악가가 만들어 낸 ‘사랑의 선물’이다. 인류에게 큰 기쁨이 되신 주님의 오심을 묵상하며 준비된 이 음악들은, 그분의 사랑을 닮고자 하는 담백한 마음을 품고 있다. 특별히 마지막 곡은 〈생일 축하노래〉로 마무리되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세 악기의 음역과 음색이 주는 차이, 각각의 곡마다 가지고 있는 특유의 분위기와 새로운 해석 등 익숙한 크리스마스 캐럴에 다양한 음악적 깊이를 경험할 수 있는 편곡을 통해 독자들은 캐럴 연주의 또 다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수록된 모든 곡에는 QR코드가 제공되어 있으므로, 셀라 트리오의 연주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누릴 뿐만 아니라 실제로 연주할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연주회 앙코르로, 교회 특송으로, 혹은 특별한 순간과 일상의 자리에서 이 편곡집이 사용된다면, 그 음악은 많은 이들에게 기쁨을 전하고 은혜의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셀라 트리오 2집 앨범은 발매되어 있으며, 이 책을 통해 모든 곡의 연주를 QR코드로 감상할 수 있다.
목차
1. 고요한 밤 거룩한 밤
(Silent Night, Holy Night)
2. 기쁘다 구주 오셨네
(Joy to the World)
3. 그 맑고 환한 밤중에
(It Came Upon the Midnight Clear)
4. 천사 찬송하기를 & 천사들의 노래가
(Hark! the Herald Angels Sing & Angels We Have Heard on High)
5. 창밖을 보라 & 흰 눈 사이로
(Look Out the Window & Jingle Bells)
6. 오 거룩한 밤
(Oh Holy Night)
7. 오 베들레헴 & 참 반가운 성도여
(O Little Town of Bethlehem & O Come, All Ye Faithful)
8. 울면 안 돼 & 루돌프 사슴코는 [생일 축하노래](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 Rudolph the Red-Nosed Reinde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