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숲속에 사는 풍경(종)아줌마와 동물, 곤충들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이다. 어느 날 숲에 욕심 많은 태풍이 찾아와 아줌마를 쓰러뜨리지만, 끝까지 노래를 포기하지 않는다. 숲을 삼킬듯한 태풍을 뚫고 아줌마를 구하러 간 작은 땅강아지가 아줌마를 도와 일으키고, 다시 울려 퍼지는 아줌마의 풍경소리에 결국 태풍은 힘을 잃고 작은 바람으로 변한다.
출판사 리뷰
『풍경아줌마 구하기』는 권상연 작가의 두 번째 그림책입니다.
숲속에 사는 풍경(종)아줌마와 동물, 곤충들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입니다. 어느 날 숲에 욕심 많은 태풍이 찾아와 아줌마를 쓰러뜨리지만, 끝까지 노래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숲을 삼킬듯한 태풍을 뚫고 아줌마를 구하러 간 작은 땅강아지가 아줌마를 도와 일으키고, 다시 울려 퍼지는 아줌마의 풍경소리에 결국 태풍은 힘을 잃고 작은 바람으로 변합니다. 태풍과 아줌마는 서로 소통하며, 화를 내지 않으면 멋진 소리를 선물할 수 있다는 교훈을 나눕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풍경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 어린 독자들이 자연과 소리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은 이야기 속에서 협력과 이해, 그리고 자연의 소리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권상연
아이들에게 마을 이야기를 들려주는 마을교사입니다.마로니에 백일장에서 장려상을 받고 울산아동문학협회 동화로 등단했어요. 전라매일신문 신춘문예 당선을 비롯 금샘문학상, 호미문학대전 흑구문학상 금상 등 화려한 문학상을 받았습니다.수필집으로 『외눈』, 『이소』가 있고요. 시집 『바람아 너라도 올래』, 그림책 『시계탑열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