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그림형제의 동화는 너무나 잘 알려진 이야기들입니다. 하지만 대원주니어의 \'그림형제 그림동화\'시리즈는 그림형제의 명작을 이제 막 5살에서 7살이 된 어린이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다시 쓰고, 새로 그린 그림동화책입니다. 21세기에 다시 만난 명작의 감동을 가슴에 담아 보세요.
출판사 리뷰
엄마염소가 아기염소들을 두고 외출했습니다. 기회를 노리던 늑대는 엄마염소인 척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아기염소들은 속지 않았습니다.
아기염소를 속이기 위해서 늑대는 목소리를 곱게하고 발에 밀가루를 발라 하얗게 한 후 다시 한번 염소네를 찾아왔습니다. 이번에는 아기염소들도 속고 말았습니다. 아기염소들은 숨었지만, 막내를 제외한 모두가 잡아먹히고 말았습니다.
외출에서 돌아온 엄마염소는 막내에게서 사정을 듣고 늑대를 찾아나섭니다. 엄마염소는 자고 있는 늑대를 찾아내고는 배를 갈라서 아기염소를 구해내고는 돌을 채웠습니다. 늑대는 물을 마시러 갔다가 우물에 빠져죽고 말았습니다.
작가 소개
그림형제 :
그림형제는 형 야콥 그림과 동생 빌헬름 그림을 말합니다. 두 형제는 학문적으로도 많은 업적을 남겼지만,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것은 <그림동화> 때문이지요. 동생 빌헬름이 수집한 옛이야기들은 형제가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다듬어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전하게 되었답니다.
수잔네 슈마이크(그림)
수잔네 슈마이크는 <늑대와 일곱 마리의 아기 염소>로 데뷔한 신인 그림작가입니다. 1972년에 독일 뮌헨에서 태어나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그녀는 이 한 권의 책으로 주목받는 작가가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