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주니어 음악동화 시리즈 3권. [몰다우]는 체코의 작곡가 프리드리히 스메타나가 작곡한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교향시를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릴 정도로 유명하다. [몰다우] 그림책과 몰다우 연주와 오케스트라 지휘자 야로미르의 해설이 수록된 CD로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많은 사람들이 클래식이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이는 자연음과 가까운 악기들을 사용해서 연주 소리가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클래식 음악에는 전자 악기나 기계음이 흉내 낼 수 없는 소리의 깊이가 있어 정서를 순화시키는 작용이 탁월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클래식 음악을 듣는 연습을 시켜 주어야 해요. 그래야만 어른이 되어서도 클래식과 가까이 하면서 마음의 평안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답니다.
[주니어 음악동화] 시리즈는‘우리 아이 클래식과 가깝게’를 모토로 우리 아이들에게 꼭 들려주어야 할 클래식 음악동화만을 선별해서 출간하고 있어요. 시리즈 첫 번째 책 [백조의 호수] 발레 음악, 시리즈 두 번째 책 [아이다] 오페라 음악에 이은 세 번째 책은 [몰다우]예요.
[몰다우]는 체코의 작곡가 프리드리히 스메타나가 작곡한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교향시를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릴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주니어 음악동화 시리즈 세 번째 [몰다우] 그림책, 그리고 몰다우 연주와 오케스트라 지휘자 야로미르 선생님의 친절한 해설이 수록된 CD를 감상하면서, 체코의 아름다운 자연 몰다우 강변을 함께 여행해 봅시다.
[내용 요약]
몰다우는 체코의 작곡자 프리드리히 스메타나가 작곡한 교향시 [나의 조국] 중 두 번째 곡이에요. 이 곡은 1875년에 처음 발표되었으며, 클래식 음악 중 전 세계인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곡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체코에서는 나라에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이 곡을 반드시 연주하고, 어린이들은 학교 정규 음악 수업으로 배우고 있어요.
몰다우는 보헤미아 지역에서 시작하여 체코의 수도 프라하를 가로질러 북쪽으로 흘러 엘베 강과 합쳐지는 강 이름이에요. 몰다우는 이렇게 체코의 심장을 유유히 흘러가는 몰다우 강의 아름다운 정경을 노래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 곡을 스메타나가 몰다우 강에 바친 애국시라고도 한답니다.
몰다우 연주에는 강의 시작, 사냥꾼들의 모습, 결혼 축하 행사, 달빛 아래에서 요정들이 춤추는 모습, 거친 급류, 그리고 몰다우 강이 엘베 강과 합쳐지는 모습의 이야기가 들어 있어요. 몰다우 연주를 들을 때 몰다우에 담긴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떠올린다면 그 감동은 배가 된답니다. 몰다우의 잔잔한 감동 여러분 모두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마르코 심사
음악회 및 뮤지컬 무대 감독이면서 배우예요. 그는 어린이들을 위해 클래식 콘서트와 연극을 열정적으로 열고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음악, 공연 등 예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술 관련 책들을 계속 펴내고 있답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 <백조의 호수> <몰다우> <전람회의 그림> <어린이를 위한 모차르트>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