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탈무드>는 \'위대한 가르침\'이라는 뜻이지만 유대 인들은 그 내용이 끝없이 넓고 커서 \'바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탈무드>는 그만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를 가득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탈무드>를 통해 유대 민족의 역사와 삶만을 아는 것이 아니라,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 슬기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책 속 부록으로 마련된 글쓰기 교실은 어린이에게 논리력, 논술력을 키워 주는 새로운 학습장의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작가 소개
마빈 토케이어 :
1936년 뉴욕에서 태어난 마빈 토케이어는 뉴욕 예사바 대학(탈무드 학교)에서 철학,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 후 뉴욕 신학교에서 탈무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아 랍비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1962년에는 미공군 유태교 군목으로 일본 큐슈에서 근무했고, 1964년 이후에는 뉴욕에서 랍비로 활동하다가 일본에서 유태 문학을 강의하기도 했습니다. \'위대한 가르침\'이라는 뜻의 <탈무드>는 유대 민족이 오천 년에 걸쳐서 지탱시켜 온 생활 규범이자, 지혜의 성전입니다. 마빈 토케이어에 의해 엮어진 탈무드는 먼 옛날의 고전이면서도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신선한 아이디어와 도덕관을 심어 주는 책입니다.
이창수 (역자) :
경복궁 사간동에서 태어나, 문공사, (주)교학사 등 여러 아동 출판사의 편집장, 주간을 역임했습니다. <아동 문예>를 통해 등단하여 한국아동문예상, 한국아동문학작가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한국문인협회 이사, 한국열린문화진흥회 운영 및 심사위원, 한국아동문예작가회 회장, 한국아동문학회 운영위원장 겸 서울지회장,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달빛이 머무는 곳> <아카시아 필 때면> <파란 꿈을 먹은 아이들> <백두산에서 감나무골까지> 외 다수가 있습니다.
정현우 (그림) :
강원도 양구에서 태어나 회화과를 졸업하고, 두 번의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1995년부터 시 동인지 \'풀잎\'에 시를 발표하며 시인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행복한 아가> <세상에서 가장 큰 배> 외 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