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나라 그림책 시리즈 10권. 설악산 울산바위와 속초의 이름에 얽힌 재미있는 전설을 담아낸 그림책이다. 외모 때문에 다른 바위들의 미움을 받던 울산바위가 뜻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을 알아주는 산을 만나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고, 울산 고을 원님의 터무니없는 요구를 물리친 어린 동자승의 지혜와 깜짝 반전이 유쾌함을 전해 준다.
동양화 느낌이 물씬 나는 일러스트는 오래된 전설에서 묻어나는 진지함과 장엄함, 재미있는 옛이야기에서 맛볼 수 있는 풍자를 잘 버무리고 있다. 앞으로 설악산에 가게 된다면 설악산과 속초라는 도시가 참 정답게 느껴질 것이다.
출판사 리뷰
설악산 울산바위와 속초의 이름에 얽힌 재미있는 전설강원도 설악산에 여행을 가 보았나요?
설악산은 봄에는 꽃구경하러, 여름에는 더위를 피해서, 가을에는 오색 단풍을 보려고, 겨울에는 흰 눈을 덮고 선 웅장한 자태를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명산입니다.
이 설악산 울산바위에 인근의 속초와 얽힌 재미있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야기는 금강산에 아직 일만 이천 봉우리가 들어서기 전, 멀고 먼 옛날에 시작합니다.
결국 외모 때문에 다른 바위들의 미움을 받던 울산바위는 뜻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을 알아주는 산을 만나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고, 울산 고을 원님의 터무니없는 요구를 물리친 어린 동자승의 지혜와 깜짝 반전이 유쾌함을 전해 줍니다.
동양화 느낌이 물씬 나는 일러스트는 오래된 전설에서 묻어나는 진지함과 장엄함, 재미있는 옛이야기에서 맛볼 수 있는 풍자를 잘 버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설악산에 가게 된다면 설악산과 속초라는 도시가 참 정답게 느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