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국민서관 우리 그림책 시리즈 10권. 아이들의 심리를 섬세한 필치로 표현한 한미호 작가의 재치 있는 글과 아이들의 장난스러운 행동과 생동감 넘치는 표정을 생생하게 표현한 김유대 화가의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누나와 남동생의 솔직한 모습을 재미나게 그리고 있다.
복실이가 너무 좋은 동생과 복실이에 대한 강한 권리를 행사하는 누나. 누나와 남동생의 투덕거림은 자연히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남동생과 누나의 힘겨루기가 시작되고, 누나는 복실이를 데리고 가 버린다. 두 남매의 힘겨루기는 이대로 끝나는 걸까?
출판사 리뷰
“누나, 오늘 하루만 복실이랑 자면 안 돼?”
“안 돼, 복실이는 내 강아지잖아.”우리 누나는 심술쟁이 마귀할멈이에요.
내 부탁은 하나도 안 들어줘요.
그래 놓고 크레파스를 안 빌려 줬더니
복실이랑 놀지 말래요.
이번 생일에 뭘 받으면 좋을까요?
복실이보다 더 멋진 선물을
받을 수 있을까요?
남동생 vs 누나, 복실이를 둘러싼 힘겨루기!형제자매가 있는 집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어요. 깔깔대며 사이좋게 놀다가도 어느 순간 원수지간으로 변해 버리지요. 《강아지 복실이》는 그런 누나와 남동생의 솔직한 모습을 재미나게 그리고 있습니다. 복실이가 너무 좋은 동생과 복실이에 대한 강한 권리를 행사하는 누나. 누나와 남동생의 투덕거림은 자연히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결국 남동생과 누나의 힘겨루기가 시작되고, 누나는 복실이를 데리고 가 버립니다. 두 남매의 힘겨루기는 이대로 끝나는 걸까요?
상상 세계의 힘이 담긴 그림책!《강아지 복실이》는 아이들의 자유롭고 무한한 상상 세계가 가진 힘을 잘 보여 줍니다. 아이들에게 상상 세계는 재미난 생각을 하는 공간일 뿐 아니라 현실에서의 속상한 마음을 풀 수 있는 마법과도 같은 공간입니다.
복실이랑 못 놀게 하는 누나 때문에 화가 난 동생은 상상 세계로 떠납니다. 그곳에서는 불가능한 것이 없지요. 하마랑 목욕도 할 수 있고 코끼리도 탈 수 있고 심지어 아프리카 추장도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남동생은 현실에서의 불만과 갈등을 상상 세계에서 다 풀어 버립니다. 그리고 현실로 돌아왔을 때는 누나와 함께 장난치고 놀던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 주지요.
우리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해 주세요. 자신만의 환상 세계에서 맘껏 상상하고 신 나게 놀 수 있는 아이들이야말로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2012년 새롭게 탄생한 《강아지 복실이》1999년 첫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온《강아지 복실이》가 2012년 새로운 모습으로 재출간됐습니다. 동일한 작가와 화가의 작품이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의 새로운 그림책으로 탄생했지요. 이번에 출간된《강아지 복실이》는 아이들의 심리를 섬세한 필치로 표현한 한미호 작가의 재치 있는 글과 아이들의 장난스러운 행동과 생동감 넘치는 표정을 생생하게 표현한 김유대 화가의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자신의 기분을 잘 감추지 못하는 아이들의 심리가 표정 하나하나에 그대로 담겨,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터져 나옵니다. 짧은 글 속에 담긴 우리 어린이들의 성격과 특성을 재미난 그림으로 만나 보세요. 아이들의 사랑스러움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