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 시절부터 봐왔던 사계절 꽃들을 색칠하며 손 근육과 뇌 건강, 정서적 안정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컬러링북이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꽃 25가지가 담겨있다. 이 책은 관찰하기, 색칠하기, 추억하기,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퀴즈 풀기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인지력 향상, 뇌 노화 방지, 성취감과 미적 감각,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꽃을 색칠하기 전에 먼저 꽃들을 관찰하면서 꽃과 관련된 추억을 떠올리게 된다. 꽃잎과 꽃술, 줄기, 잎을 차근차근 색칠하는 동안 색연필의 각도와 손목의 힘을 조절하며 소근육의 힘을 키울 수 있고, 꽃의 형태에 입체감을 불어넣으며 예술적인 만족감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꽃 이름을 알아맞히거나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꽃 낱말 퀴즈 등을 통해 기억력과 인지력도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정서적 안정감과 미적 감각,
뇌 건강과 소근육을 키울 수 있는
마음챙김 & 건강챙김 컬러링북!
“나이 들수록 매일 쉽게 할 수 있는 취미 생활이 꼭 필요합니다.
손끝 근육을 운동하면서 집중력과 정서적 안정감까지 챙길 수 있는 컬러링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건강 취미 활동입니다.”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김용익 추천
▼ 뇌 건강, 마음 건강을 매일 챙길 수 있는 꽃그림 컬러링북! 《색연필로 그리는 꽃그림》은 어린 시절부터 봐왔던 사계절 꽃들을 색칠하며 손 근육과 뇌 건강, 정서적 안정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컬러링북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꽃 25가지가 담겨있습니다.
이 책은 관찰하기, 색칠하기, 추억하기,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퀴즈 풀기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지력 향상, 뇌 노화 방지, 성취감과 미적 감각,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꽃을 색칠하기 전에 먼저 꽃들을 관찰하면서 꽃과 관련된 추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꽃잎과 꽃술, 줄기, 잎을 차근차근 색칠하는 동안 색연필의 각도와 손목의 힘을 조절하며 소근육의 힘을 키울 수 있고, 꽃의 형태에 입체감을 불어넣으며 예술적인 만족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꽃 이름을 알아맞히거나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꽃 낱말 퀴즈 등을 통해 기억력과 인지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 편안함과 즐거움을 주는 추억의 놀이,
꽃과 관련된 ‘미로 찾기, 이름 찾기, 숨은그림찾기, 선 따라 긋기’ 같은 다양한 활동 수록!이 책에는 꽃 이름 알아맞히기,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꽃 낱말 퀴즈, 서로 다른 그림 찾기, 선 따라 긋기 등 어린 시절에 했던 추억 속 다양한 놀이가 들어 있습니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컬러링의 단점을 보완해 친근한 레트로풍의 활동을 수록해 인지력 향상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감과 즐거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아무리 뇌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해도 하기 어렵고 낯선 활동은 오히려 심리적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익숙한 추억 속 활동들을 통해 미리미리 두뇌 건강을 챙겨보길 바랍니다.
▼ 어렵지 않고 쉽게 색칠할 수 있는 올 컬러 도안 수록! 24색연필로 그림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컬러칩 수록! 컬러링을 할 때 구비해야 할 도구들이 많아지면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없습니다. 이 책에는 색연필의 기본 색상인 24색만으로 충분히 꽃그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먹으로 된 밑그림이 아니라, 해당되는 색연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올 컬러 밑그림을 제작해 넣었습니다. 또한 꽃을 표현할 때 어떤 색을 사용해야 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컬러칩을 수록했습니다.
▼ 부모님을 위한 취미 생활, 시니어를 위한 컬러링북왕성하게 활동을 하던 인생의 중반기를 지나 후반기에 접어들면 체력이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신체 기능이 저하되면 심리적으로도 우울감과 무기력감도 자연스레 느끼게 되지요. 이럴 때 운동을 시작하거나 각종 영양제를 챙겨 먹고 건강 관련 정보에 귀를 기울이며 불안한 마음을 달랩니다. 그런데 몸과 마음이 신호를 보내기 전에 건강한 습관을 매일 만들어가는 게 필요합니다. 건강한 습관은 즐거운 취미 생활을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와 근육의 건강, 정서적 안정감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취미 활동은 부모님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마음먹고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하는 비일상적 취미가 아닌, 매일 할 수 있는 일상 취미를 가져야 합니다.
요즘은 ‘노인, 고령자, 시니어’라는 말을 듣는 걸 불편해합니다. 나이 든 세대는 요양과 복지의 일방적 대상이 되는 걸 원치 않습니다. 사회생활도 적극적으로 하려고 하고 활기차게 일상생활을 영위하려고 하기 때문에 젊음을 유지하려는 욕구가 아주 높습니다. 이 책은 시니어 세대의 이런 바람을 녹여내 컬러링 취미를 통해 매일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색연필로 그리는 꽃그림》컬러링북으로 인지능력 저하와 우울감을 미리 예방해 보기를 바랍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윤경미
이화여대 섬유예술과를 졸업한 후 10년간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쳤습니다. 오랫동안 미술을 지도하면서 그리고 싶은 것을 어떻게 하면 쉽고도 즐겁게 그릴 수 있게 할까 고민해 찾아낸 방법을 바탕으로 25가지의 꽃들을 그렸습니다.
목차
추천의 말 2
작가의 말 3
이 책 사용 설명서 8
선 긋기 기초 수업 12
색칠하기 기초 수업 13
튤립 16
개나리 18
제비꽃 20
프리지어 22
목련 24
코스모스 26
설강화 28
무궁화 30
수선화 32
기억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꽃 퀴즈 34
벚꽃 40
나팔꽃 42
구절초 44
접시꽃 46
장미 48
민들레 50
분꽃 52
연꽃 54
포인세티아 56
기억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꽃 퀴즈 58
참나리 64
동백꽃 66
모란 68
개양귀비 70
카네이션 72
해바라기 74
수국 76
꽃바구니 78
기억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꽃 퀴즈 80
정답 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