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으뜸책>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초등학교 길잡이 시리즈 2권.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와 1학년 생활이 아직도 서툰 어린이를 위해 학교생활 길잡이 동화를 만들었다.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재미있는 이야기로 엮어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주인공들의 좌충우돌 1학년 생활은 저절로 입가에 웃음이 묻어나고 배꼽을 잡게 만든다. 하지만 책을 덮을 때 쯤, 까불대기만 하던 우리의 주인공들은 어느새 의젓하고 기특한 초등학생이 되어 우리와 마주하게 된다. 이야기를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선사한다.
출판사 리뷰
★ 예비 초등.초등 1학년 필독도서
동화 작가들이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여덟 가지 색깔의 학교생활 길잡이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와 1학년 생활이 아직도 서툰 어린이를 위해 학교생활 길잡이 동화를 만들었습니다.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재미있는 이야기로 엮어 《까불이 1학년》1, 2권에 모두 담았습니다.
주인공들의 좌충우돌 1학년 생활은 저절로 입가에 웃음이 묻어나고 배꼽을 잡게 만듭니다. 하지만 책을 덮을 때 쯤, 까불대기만 하던 우리의 주인공들은 어느새 의젓하고 기특한 초등학생이 되어 우리와 마주하게 됩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까불이들이 주는 선물입니다.
1. 나대로의 규칙이야!학교에서 뛰고 싶은 나대로! 또 사고를 쳤어요. 함께하는 생활에서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조금만 참으면 우리 모두가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겠지요.
2. 발표가 어렵다고?떡볶이나 김밥을 먹을 때 친구랑 나누어 먹으면 더 맛있지요? 생각도 마찬가지예요. 친구들 앞에서 편안하게 여러분의 생각을 나누어 보세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멋지게 발표를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발표를 두려워했던 주인공 혜리처럼…….
3. 복도에서 길을 잃다지훈이는 누나에게 줄넘기를 전해 주러 학교에 가요. 그러나 복도에서 길을 잃고 두려움에 울음을 터뜨리지요. 아직 학교가 익숙하지 않은 1학년 친구들은 교내에서 길을 잃기 쉬워요. 그럴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길을 물어 찾아가는 법을 이 이야기를 읽으며 배워 보세요.
4. 아뚱쓰가 아니라 안동수라고!“얘들아, 친구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별명은 부르지 않는 게 좋겠구나.”
“아뚱쓰가 아니라 안동수라고.”
생김새를 가지고 놀리는 친구들, 놀림 받는 친구의 입장이 되어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나쁜 행동이란 걸 알았다면 이제 그만~.



작가 소개
저자 : 박종채
전북 임실에서 태어나 전주에서 자랐다. 지금은 서울 동숭동에서 재미난 이야기를 만들고 있으며, 친구들과 웃긴 이야기 할 때가 제일 신 난다. 그렇게 쓰고 그린 책으로『내 빤쓰』 가 있다. 그림책 수업 ‘큰일기’친구들과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 ,『까불이 1학년』 ,『누나, 자?』가 있다. http://www.facebook.com/jongchae.bag
저자 : 한미경
연세대학교에서 세상 공부를 하고,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글공부를 한 뒤, 신문사 신춘문예에 동화 <꽃 관>이 당선되어 작가가 됐어요. 지금까지 <우리나라 세계기록유산>, <우리, 함께 살아요!> <호랑이골 떡 잔치>, <잃어버린 우리 문화재>, <여우제삿날>, <새우젓 사려> 등 여러 책을 썼어요.
저자 : 고수
영국 킹스턴대학교 고급 일러스트 과정과 어린이책 작가 교실을 수료했습니다. 출판미술대전 금상과 국제디자인전 금상을 받았습니다.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까불이 1학년 1~2권》,《괴물을 보았어》가 있고, 그린 책으로 《쉿! 엄마에겐 비밀이야》가 있습니다.
저자 : 장은희
유아교육과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10년째 책을 읽고 있어요. 어린이책 작가 교실에서 공부를 했고, 어린이들에게 독서와 역사논술을 지도하고 있지요. 2005년 문예지에《네 이름은 뭐니?》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어요. 어린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책을 쓰기위해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답니다.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가 있어요.
저자 : 강선진
대학에서 미술사학을 전공했어요. 직접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고 싶어서 어린이책 작가 교실을 수료했답니다.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가 있어요.
목차
이야기1_ 나대로의 규칙이야! 7
이야기2_ 발표가 어렵다고? 33
이야기3_ 복도에서 길을 잃다 59
이야기4_ 아뚱쓰가 아니라 안동수라고!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