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하루에 하나씩 익힌 속담으로 문해력을 키워 보자. 《하루 한 장 초등 속담 일력 365》는 일상생활에서뿐 아니라 교과서, 신문, 잡지 등에 자주 쓰이는 속담을 담고 있다. 속담에 담긴 은유와 비유를 알아보고, 그 안에 품은 뜻을 익히고, 쓰임을 알아봄으로써 문해력을 키워 보자.
출판사 리뷰
? 출판사리뷰
《하루 한 장 초등 속담 일력 365》으로 매일 하나씩 속담을 익히고, 아이들의 문해력을 높여 주세요!
* ‘가랑비에 옷 젖듯’ 속담을 익힐 수 있습니다. 공부 스트레스가 많은 아이들에게 속담까지 학습 과정으로 넣어주지 마세요. 《하루 한 장 초등 속담 일력 365》를 식탁이나 탁자, 책상 위에 올려놓아 주세요. 눈길이 닿을 때마다 한 번씩 쓱~ 볼 수 있는 환경만 만들어 주신다면, ‘식은 죽 먹기’로 속담을 익힐 수 있게 될 거예요.
* 속담을 익히면서 어휘력을 높이고 사고력을 확장시켜 보세요.본문에서 속담의 기본 뜻을 익히고 나면 ‘꿩 먹고 알 먹는다’는 속담에 딱 맞는 코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어휘력 뻥튀기’인데요, 여기서는 관련 속담, 관련 어휘, 관련 문장, 관련 한자 성어를 담아 어휘력을 높이고,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말하기/글쓰기 재료를 풍성하게 채워 주세요. 속담을 인용해서 자기가 하고자 하는 말을 표현하면 재치 있고 멋스러운 언어로 전달됩니다. 말뿐만 아니라 글에서도 속담을 활용하면 깊이 있고 풍성한 언어로 표현되지요. 《하루 한 장 초등 속담 일력 365》는 아이들이 보다 품위 있는 언어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정희경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출판 기획자로 일했으며, 지금은 품위 있고 당당 한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동물 60》, 《교과 서에 나오는 식물 60》, 교과서 《가로 세로 낱말퍼즐》 시리즈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과학 은 아름답다》 시리즈, 《나의 눈이 너의 눈이야》, 《세계 환상 동물 도감》 등이 있습니다.
목차
* 시작하기 전에
* 구성
* 책을 만든 사람들
*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