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곰 세 마리 고미네' 생활 그림책 시리즈의 네 번째 권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는 양치 습관에 대해 다루고 있다. 엄마 곰과 아빠 곰은 "이를 닦아야지!"하는 잔소리 대신 고미와 함께 이를 닦는다. 바르게 이를 닦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 주고, 이를 닦는 것은 음식을 먹은 뒤 당연히 해야 하는 일상임을 자연스럽게 알려 주는 것이다.
처음에는 서툴러 치약 거품을 꼴깍 삼키던 아기 곰은 어느새 쓱쓱 싹싹 혼자 이 닦기에 성공한다. 기뻐하는 아기 곰의 모습을 보면 함께 뿌듯해진다. 양치 습관을 올바르게 들인다면 아이는 더욱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와 함께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를 읽어 보자. “치카치카! 아르르르, 고르르르!” 같은 의성어 의태어와 함께 이 닦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 내어, 이 닦기가 즐거운 놀이처럼 느껴질 것이다.
출판사 리뷰
치카치카, 이 닦기가 즐거워지는 양치 습관 그림책>곰 세 마리 고미네> 생활 그림책 시리즈의 네 번째 권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는 양치 습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양치는 우리 일상에서 꼭 필요한 건강습관 중 하나입니다. 흔히, 양치는 입안의 노폐물과 세균을 없애기 위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단순히 이의 건강만을 지켜 주는 습관이 아닙니다. 입안에 있던 세균이 혈관을 타고 관절, 간, 심장 등 온몸으로 퍼져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대한구강보건협회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양치 습관 및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지만 박용덕 대한구강보건협회 회장은 "다수의 사람들이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연관성을 모르는 상태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의 건강을 지켜 주는 이 닦기를 즐겁게 하는 아이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칫솔의 까슬까슬한 느낌이 싫어서, 혼자 하기 어려워서, 귀찮아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이 닦기를 미루지요. >곰 세 마리 고미네>의 아기 곰 고미도 여느 아이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치약도 묻어 있지 않은 칫솔을 입에 물고는 이 닦기를 회피하지요. 엄마 곰과 아빠 곰은 "이를 닦아야지!"하는 잔소리 대신 고미와 함께 이를 닦습니다. 바르게 이를 닦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 주고, 이를 닦는 것은 음식을 먹은 뒤 당연히 해야 하는 일상임을 자연스럽게 알려 주는 것이지요. 처음에는 서툴러 치약 거품을 꼴깍 삼키던 아기 곰은 어느새 쓱쓱 싹싹 혼자 이 닦기에 성공합니다. 기뻐하는 아기 곰의 모습을 보면 함께 뿌듯해지지요.
양치 습관을 올바르게 들인다면 아이는 더욱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아이와 함께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를 읽어 보세요. “치카치카! 아르르르, 고르르르!” 같은 의성어 의태어와 함께 이 닦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 내어, 이 닦기가 즐거운 놀이처럼 느껴질 겁니다.
고미와 함께 치카푸카 아르르르!《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는 〈곰 세 마리 고미네〉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곰 가족이 꿀을 잔뜩 바른 핫케이크를 먹었어요. 달콤한 핫케이크를 먹을 때만 해도 눈을 찡긋거리며 행복해하던 아기 곰 고미가 이를 닦자는 말에 표정이 어두워져요. 스스로 양치질을 하는 건 아이들에게 하기 싫은 숙제처럼 느껴질 거예요. 하지만 유아기에 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하는 건 평생 치아의 건강을 결정할 만큼 아주 중요한 일이지요. 아이들의 유치는 잇몸 건강과 영구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곰 가족이 나란히 서서 입안 구석구석을 닦고, 거울을 향해 반짝이는 이를 드러내 보이며 활짝 웃는 모습은 덩달아 기분이 상쾌해지고 기분 좋은 웃음을 짓게합니다. 이 닦기 싫어하던 아기 곰 고미가 “고르르르, 고르르르”하며 입을 헹구는 모습은 사랑스럽기까지 하죠.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를 읽고 나면 아이도 이 닦기가 더 이상 귀찮은 것이 아닌,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기분 좋은 생활 습관이라는 걸 알게 될 거예요.
>시리즈 소개>반복되는 생활 습관도 기분 좋은 놀이가 되는 >곰 세 마리 고미네>
◆ 즐겁게 따라 하는 생활 습관 그림책!
동화 속 아기 곰을 따라 하다 보면 즐겁게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어요.
◆ 동화로 한 번, 동요로 한 번, 영상으로 한 번 더!
권별 주제에 맞게 개사한 ‘곰 세 마리’ 동요와 영상을 함께 듣고 보아요.
◆ 의성어, 의태어로 느끼는 말의 재미!
다채로운 의성어와 의태어, 운율감 있는 문장으로 읽는 재미를 더해요.
◆ 상상력을 키우는 귀여운 일러스트!
볼수록 정이 들고 귀여운 서영 작가의 일러스트를 만나 보세요.
◆ 따뜻하고 유쾌한 곰 가족의 일상 이야기!
사랑과 개성이 넘치는 곰 세 마리 가족의 따뜻한 일상을 통해 감수성을 키워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김경애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순수하고 예쁜 마음을 가진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전하고 싶습니다. 쓴 책으로 《함께라는 걸 기억해》, 《너를 응원해》, 《함께라서 좋아》, 《뽀드뽀득 목욕을 해요》 외 다수, 옮긴 책으로 《할머니의 사랑》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