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지구방사선대와 우주환경을 연구하고, 인공위성을 만든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천문우주과학 전공 캠퍼스 대표교수이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항공우주공학과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과에서 플라스마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 과정 동안 과학기술위성 1호의 우주물리 탑재체 개발에 참여하면서 인공위성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세계 최초로 편대 비행하는 4기의 6유닛 큐브샛 미션인 도요샛(SNIPE) 프로젝트의 시스템 엔지니어를 맡고 있고, 달에 보낼 우주방사선 탑재체를 설계하고 있다.언젠가는 우리나라도 태양계 탐사뿐 아니라 태양권계면을 벗어나 새로운 지평선을 여는 인공위성을 개발할 것이고, 이 계획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망을 갖고 있다. 국가우주위원, 정지궤도복합위성개발사업 추진위원회 위원, 한국연구재단의 우주기술 전문위원, 방위사업청의 425 정찰위성 사업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이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다.20여 년간 인공위성 개발과 우주과학을 연구해온 과학자로서, 세금을 내는 국민들에게 우리나라 과학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대중과 소통하는 강연과 저술 등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또한 이공계 여학생과 여성 과학자의 처우 개선에도 관심이 많다.우리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은 황정아 박사는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황정아 박사는 과학적 사고를 가진 사회, 그래서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의심할 수 있는 사회, 결과적으로 보다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런 사회에서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가기를 바란다.지은 책으로 《푸른빛의 위대한 도약, 우주》, 《우주날씨 이야기》, 《우주날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과학자를 울린 과학책》(공저), 《첨단기술의 과학》(공저) 등이 있다.
지은이 : 고준채
경찰청 프로파일러 특채 1기. 강호순 연쇄살인사건, 오원춘 살인사건 등을 비롯한 수많은 강력범죄사건 수사에 참여했다. 중앙경찰학교 형사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는 경찰대학교 치안정책연구소 과학기술연구부 연구관으로 일한다. 교육부의 청소년 진로 멘토로도 활동 중이다.
지은이 : 허승
15년 법조 경력의 대한민국 부장판사. 현재는 대법원에서 대법관을 보좌하는 재판연구관으로 일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사법연수원 37기로 공군 법무관을 지냈고 수천억 원에 달하는 조세사건부터 층간 소음으로 시비를 가리는 민사 사건까지 크고 작은 재판을 진행했다. 지금도 과연 올바른 재판이란 무엇인지 고민하며 공부를 멈추지 않는 법관이다.
지은이 : 최영근
20년 가까이 게임 회사에서 일한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 겸 디렉터. 넷마블엔투, 크래프톤, 그라비티, 위메이드커넥트에서 일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 〈에브리타운〉 등 여러 게임을 개발했고, 현재는 앤더스인터랙티브에서 디자인 디렉터로 일하며 게임 만드는 직장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지은이 : 나응식
대한민국 대표 고양이 행동교정 전문 수의사. EBS 〈고양이를 부탁해〉의 ‘냐옹신’이자 2,800만 뷰를 기록한 〈냥신 TV〉를 운영하는 유튜버, 그레이스 동물병원의 대표 원장이다. 충북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자문 위원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을 20여 년간 이어 오고 있다.인스타그램 @vet_nes유튜브 <냥신 TV>
지은이 : 오수영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의 실제 롤모델이다. 고위험 산모를 주로 진료하며, 의사이자 의과대학 교수로서 교육과 연구에도 열의를 다하고 있다. 오늘도 나를 믿어 주는 환자와 보호자가 VIP라고 생각하는 마음으로 생명의 탄생과 함께하고 있다.
지은이 : 권용덕
아이들과 함께할 때 빈틈없이 행복한 특수교사. 일한 지 20년 가까이 된 지금도 여전히 특수교육은 어렵지만, 아이들의 성장을 도울 때 세상 누구보다 즐겁다. 학교를 졸업한 제자가 사회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졸업 후 TV〉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과 꾸준하게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그들을 돕는 ‘보이지 않는 지원자’가 되고 싶다.
지은이 : 심규혁
10년 넘게 작품 속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대원방송 2기 성우로 출발해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작업을 활발히 해왔다. 〈빅 히어로〉 히로, 〈알라딘〉 알라딘, 〈언어의 정원〉 타카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치아키, 〈콜미 바이 유어 네임〉 엘리오, 〈유미의 세포들〉 이성세포 등 여러 작품에 출연했다. 더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해 글쓰기를 하며, 잡지 〈빅이슈〉에 에세이를 연재했다.- instagram @geul_radio
편집자의 말_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현실감 넘치는 진로 이야기
고양이의 마음이 궁금해서: 수의사 나응식
좋아하는 일로 돈까지 버니 부럽다고요?: 게임 기획자 최영근
힘들지만 벅차오르는 탄생의 순간: 산부인과 의사 오수영
내가 만든 별이 밤하늘을 가로지를 때: 물리학자 황정아
범인과의 끈질긴 두뇌 싸움: 프로파일러 고준채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사람: 판사 허승
지극히 평범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수교사 권용덕
목소리만이 전할 수 있는 것: 성우 심규혁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