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평범하지만 재치 넘치는 열네 살 소녀 니키의 재미있는 성장 일기를 담고 있다. 어린이들은 자신과 크게 다르지 않은 한 소녀의 고군분투한 일상을 함께 겪으면서, 주인공의 의지와 희망을 버리지 않는 밝은 성격에 동화되어 간다. 4권에서는 별로 우아하지 않고 실력도 많이 부족하지만 용기 있게 아이스 쇼에 참가하는 니키의 열정을 감동과 웃음으로 그려냈다.
짝사랑하는 브랜든과 한층 가까워진 니키는 브랜든과 함께 동물 구조 센터인 ‘솜털 친구들’에서 자원봉사를 한다. 하지만 귀여운 동물들에게 위기가 닥쳤다. 또한 ‘솜털 친구들’을 지키지 못하면 브랜든을 떠나보낼 수도 있다. 사랑과 우정으로 똘똘 뭉친 니키는 학교에서 열리는 '홀리데이 인 아이스 쇼'에 참가해 ‘솜털 친구들’과 브랜든을 위해 스케이트를 타기로 결심하는데….
출판사 리뷰
귀여운 동물들과 브랜든을 위해 그녀가 나섰다!
사랑과 우정으로 무장한 니키의 스케이팅이 시작된다.
사랑과 우정을 지키기 위해 은반 위의 요정이 된 니키! 짝사랑하는 브랜든과 한층 가까워진 니키는 브랜든과 함께 동물 구조 센터인 ‘솜털 친구들’에서 자원봉사를 한다. 하지만 이렇게 귀여운 동물들에게 위기가 닥쳤다. 또한 ‘솜털 친구들’을 지키지 못하면 브랜든을 떠나보낼 수도 있다. 사랑과 우정으로 똘똘 뭉친 니키는 학교에서 열리는 '홀리데이 인 아이스 쇼'에 참가해 ‘솜털 친구들’과 브랜든을 위해 스케이트를 타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얼음판에 제대로 서 있기도 힘든 그녀에게 '홀리데이 인 아이스 쇼'는 악몽이 되고 만다. 게다가 사사건건 니키를 방해하는 메킨지는 이번에도 니키와 그녀의 친구들을 위기에 빠뜨린다.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4》는 사랑과 우정을 위한 니키의 고군분투 피겨 스케이팅 이야기이다. 별로 우아하지 않고 실력도 많이 부족하지만 용기 있게 아이스 쇼에 참가하는 니키의 열정은 독자들에게 감동과 웃음으로 전해진다.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에 오를 정도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는 출간되기 전부터 이미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다. 재치 넘치는 문장과 코믹한 그림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는 시리즈로 구성되었으며,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1》,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2》,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 3》, 《내가 만드는 니키의 도크 다이어리》가 출간되었다. 곧《니키의 도크 다이어리5》도 이어서 출간될 예정이다. 영문 사이트인 www.dorkdiaries.com에 방문하면 도크 다이어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재미있는 동영상, 음악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결국 난 '홀리데이 온 아이스 쇼' 때문에 더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로 했다.
내 친한 친구들이 옆에 있는 한, 무슨 일이든 다 잘 될 거다. 그까짓 피겨 스케이트가 어려워 봐야 얼마나 어렵겠어?!
솜털 친구들에서 브랜든과 보낸 시간은 진짜 데이트나 뭐 그런 건 아니었다.
그래도 내 생애 최고의 시간을 보냈다는 건 인정!
작가 소개
저자 : 레이첼 르네 러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인 '도크 다이어리' 시리즈의 작가이자 기대되는 새로운 시리즈 '맥스 크럼블리'의 작가이다. 레이첼의 책은 전 세계에서 3,500만 부 이상이 팔렸고, 36개국 언어로 번역 출판되었다. 레이첼은 두 딸, 에린과 니키와 함께 행복하게 작업하고 있다. 에린은 글쓰기를, 니키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도와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