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종이접기는 눈과 손의 협응을 통해 두뇌를 복합적으로 개발시키는 활동이다. 이 책에서는 종이접기에 달력을 연계하여 날짜, 날씨, 계절, 기념일, 행사, 세시 풍속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을 기념하고, 일주일, 열두 달, 1년, 계절의 변화 등을 익힌다. 집중력, 창의력, 사고력, 소근육, 눈과 손의 협응력 등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색종이 118장을 손으로 톡톡 뜯어 종이접기를 하고 달력에 붙이면
귀엽고 깜찍한 동물, 곤충, 자연, 물건, 옷, 음식 등 56개가 뚝딱!
1년 365일 재미가 가득한 달력이 뚝딱!종이접기는 눈과 손의 협응을 통해 두뇌를 복합적으로 개발시키는 활동이에요.
이 책에서는 종이접기에 달력을 연계하여
날짜, 날씨, 계절, 기념일, 행사, 세시 풍속 등을 배울 수 있어요.
또한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을 기념하고, 일주일, 열두 달, 1년, 계절의 변화 등을 익혀요.
집중력, 창의력, 사고력, 소근육, 눈과 손의 협응력 등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답니다.
1. 종이접기와 달력이 만나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아요!새해가 시작되는 1월에는 방패연, 복주머니, 새, 태양을 접고,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집, 카네이션, 풍선, 자동차를 접어요. 운동회의 계절 9월에는 체육복, 그물 바구니, 잠자리, 감을 접고,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에는 촛불, 산타클로스, 양말, 루돌프를 접지요. 이 책은 1년 열두 달별로 바뀌는 장면을 종이접기로 접어 붙이고, 스티커로 직접 꾸밀 수 있어요. 누리과정과 연관된 주제라 유익하고 재미있을 뿐더러 자연스럽게 달력을 익히고,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답니다.
2. 아이 손으로 손쉽게 멋진 달력을 만들어요!눈사람, 하트, 태극기, 김밥, 구름, 고양이, 잠자리, 조끼 등 118장의 넉넉한 색종이를 아이들도 가위 없이 톡톡 쉽게 뜯을 수 있어요. 또 '파란 화살표대로 벌려 안쪽을 펼쳐 눌러요.', '빨간 화살표대로 눌러 안쪽으로 접어요.' 등처럼 자세한 기호와 그림, 설명으로 종이접기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색종이의 접히는 부분에 맞춰 안내 선을 그려 주어 어떻게, 얼마나 접어야 할지 알 수 있답니다. 달력은 스프링 제본으로 튼튼하고, 울퉁불퉁한 부분 없이 펼쳐져서 종이접기와 스티커를 붙이기 편해요. 아이 손으로 만들어도 완성도 높은 종이접기와 달력을 만들 수 있지요.
3. 연도에 상관없이 만드는 튼튼한 만년 달력을 다양하게 활용해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달력을 만들며 추억을 쌓아요. 생일, 결혼기념일, 가족 여행 등 우리 가족만의 기념일을 체크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돌봄 교실, 미술 학원 등에서 교재로 활용해요. 미술뿐 아니라 사회, 수학적인 개념 등이 복합적으로 들어 있어 안성맞춤이에요. 집, 환경판, 게시판 등을 꾸밀 때에도 활용해 보세요. 알록달록한 일러스트가 시선을 집중시켜 멋진 공간을 꾸미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