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누적부수 3,200만 부 돌파! 일본에서 가장 사랑 받은 어린이 책!
2013년 6월! 애니메이션 《쾌걸 조로리》 개봉!
세대를 뛰어넘는 유쾌함이 가득!
장난 천재 조로리와 즐거운 모험을 떠나자!
1987년 첫 권이 발간된 쾌걸 조로리는 25년 간 50권이 발간되었습니다. 누적 판매 부수가 3,200만부가 넘는 초특급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쾌걸 조로리』 시리즈는 주인공 조로리의 장난과 모험을 다룬 창의력 동화입니다. 세계 최고의 장난꾸러기가 되고 싶은 조로리는 조로리성을 짓고, 공주님과 결혼하기 위해 세상을 누비고 다닙니다. 엉뚱하고 기발한 온갖 아이디어와 우스꽝스러운 행동 때문에 조로리의 여행에는 유쾌함이 가득합니다.
무려 25년간이나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킨 『쾌걸 조로리』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세대를 뛰어넘는 재미와 유쾌함입니다. 하지만 재미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조로리는 그를 따르는 쌍둥이 멧돼지 형제 이시시, 노시시와 항상 함께 합니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와도 조로리 곁에는 항상 그를 믿어주는 친구 노시시, 이시시가 있습니다. 돌아가신 엄마를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조로리의 모습은 감동적으로 다가옵니다. 게다가 매번 미션에 실패하지만 그럼에도 언제나 힘차게 다시 도전하지요. 조로리의 우정과 사랑, 도전정신은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을 한층 성숙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어린이들을 독서 열풍에 빠뜨린 주인공 쾌걸 조로리!
책 읽는 즐거움이 두 배! 독후 활동을 돕는 알찬 구성! /b>
이 책은 만화와 동화가 섞여 있는 새로운 형식의 동화입니다. 글과 만화 스타일의 삽화가 적절히 섞여 있는 형태여서 만화책만 읽는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동화책 읽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화동화’를 개척한 『쾌걸 조로리』는 초등학교 아침 독서 시간에 가장 인기가 많은 책이며, 이 책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된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서 책을 보게 되어 독서 습관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의 곳곳에는 독후 활동을 돕는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녹아 있습니다. 표지부터 면지, 본문 구석구석에 만들기, 색칠하기, 숨은그림찾기 등의 놀이거리가 숨어 있습니다. 책을 오리고, 붙이고, 색칠하면서 책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31권 지옥 여행 줄거리》
스스로 다시 지옥에 내려온 조로리 일행!
과연 일곱 가지 지옥을 견뎌내고 다시 살아 돌아올 수 있을까요?
천국에서 엄마를 만난 조로리는 엄마와 함께 천국에서 살고 싶었지만 엄마는 “이렇게 빨리 죽을 리가 없어! 염라대왕에게 다시 살려 달라고 해!”라며 조로리를 다시 지옥으로 내려 보냅니다. 생각해 보니 조로리도 아직 하고 싶은 일이 많이 남아 있었어요. 일곱 가지 지옥을 버텨내면 다시 살려 준다는 염라대왕의 말에 조로리는 혀 뽑는 지옥, 잡아 늘리기 지옥, 피 연못 지옥, 바늘 산 지옥, 썰렁 개그 지옥, 불꽃 지옥, 개미 지옥을 선택합니다. 조로리와 노시시, 이시시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여섯 개의 지옥을 무사히 통과하고 마지막 개미 지옥만 남겨 두고 있습니다. 잔뜩 화가 난 염라대왕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조로리가 지옥을 탈출할 수 없게 하려고 합니다. 염라대왕 VS 조로리 승자는 누구일까요? 조로리는 지옥에서 다시 살아 돌아올 수 있을까요?
작가 소개
저자 : 하라 유타카
1953년 일본 구마모토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림 작가이자 아동문학 작가입니다. 1974년 코단샤 페이머스 스쿨즈 콘테스트.코단샤 아동도서 부문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일본에서 2,400만 부 이상 팔린 대표작『쾌걸 조로리』시리즈 외『물에 동동 초콜릿 섬』시리즈,『 작은 숲』시리즈,『 시금치맨』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일러스트 작품으로는『마법의 선물』시리즈,『 겁쟁이 귀신』시리즈,『 시루카 초등학교의 밉살스런 친구들』시리즈 등 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