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수학이 재밌어지는 마법!
<어린이수학동아>와 함께하면 수학 자신감이 생긴다!초등 교과에서 다루는 수학 개념을 친근한 일러스트와 술술 읽히는 스토리텔링으로 만난다. 생활 속 수학 이야기, 흥미진진한 퍼즐·게임, 깔깔 웃는 수학 만화, 만들면서 체험하는 수학 놀이 등 쉽고 재밌는 수학을 풍성하게 소개한다. 본책과 분리되는 놀이북은 직접 오려서 수학 놀이를 할 수 있는 도안이 수록돼 있다.
15권 소개'이야기로 냠냠! 어수잼' - 분수나라의 사이 좋은 오누이가 서로에게 몰래 쌀가루를 가져다 주려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장독대에 쌀가루가 얼마만큼 있는지, 동생에게 가져다 주고 나면 얼마만큼이 남는지 계산해 봅니다.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있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모가 다른 두 분수의 덧셈과 뺄셈 원리를 그림과 함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꿀꺽! 생활 속 수학 한 입' - 누구나 좋아하는 벽돌 모양의 브릭 장난감! 브릭의 크기를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적당한 크기의 브릭이 없어도 작은 브릭을 모아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브릭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분수의 덧셈도 알아봅니다.
'찰칵! 전시회'에서는 '알아두면 쓸 데 있는 분수 사전'을 소개합니다.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가면 내 몸무게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발명왕 에디슨의 성공 확률은 몇 분의 몇이었는지, 지구 위의 속력왕들은 얼마나 빠른지 분수로 알아봅니다. '수학 궁금증 해결! 출동, 슈퍼M'에서는 원 모양의 생활계획표로 하루를 알차게 계획하는 법을 소개하고, '똥손 수학체험실'에서는 조각 피자를 모아서 피자 한 판을 완성하는 보드게임을 알려주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도안을 수록했습니다. '퍼즐 마법학교'에서는 유니콘 마을의 저주를 풀기 위한 연산 퍼즐을 풀어봅니다.
국내 유일 어린이 수학 잡지가 단행본으로!
초등 교과 연계가 한눈에
수학은 그저 어려운 문제를 푸는 것일까요?
교과서와 문제집이 수학의 전부일까요? <어린이수학동아>는 모든 어린이가 수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탄생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지, 또 혼자 힘으로 문제를 해결했을 때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수학 교과 단원맵’에서는 초등 수학에서 다루는 5가지 영역(수와 연산 / 도형 / 규칙성 / 측정 / 자료와 가능성)과 교과과정을 구성하는 전체 단원 중에서 어느 부분과 연계되는 내용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생각해 봐요!’ 코너에서는 책을 읽으며 생각을 한 단계 더 확장하고, 수학을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시합니다.
여기에도 수학이? 생활 속 수학
그림으로 보고 동화로 읽는 수학
오리고 만들면서 체험하는 수학
게임과 퍼즐로 신나게 노는 수학신호등의 초록불이 켜지는 시간은 어떻게 정할까? 행운의 수와 불운의 수가 생겨난 이유는? 마트에서 발견한 숫자의 비밀? 마법보다 더 마법 같은 마방진?
책 속에만 갇힌 수학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일상생활에서 발견하는 수학 이야기를 <어린이수학동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왜 머리 아프게 계산을 해야 하는지, 수학 공식은 왜 있는 것인지, 수학을 배워서 어디에 써먹는지…. 물음표가 가득한 어린이들에게 <어린이수학동아>가 친절하게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초등 수학의 핵심 개념을 따뜻한 일러스트와 재치있는 스토리로 엮은 ‘이야기로 냠냠! 어수잼’, 친숙한 소재로 수학을 쉽게 풀어낸 ‘꿀꺽! 생활 속 수학 한 입’,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수학 호기심 ‘수학 궁금증 해결! 출동, 슈퍼M’ 등이 어린이 독자를 재밌는 수학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책 속 책 부록인 ‘놀이북’에서는 퍼즐을 풀고, 게임 하듯 문제를 해결하고, 그림을 그리고, 도안을 오리고 만들면서 수학과 더욱 친해질 수 있습니다. 놀이북 활동을 하고 나서 사진을 올리거나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받고, 다른 친구들의 활동을 보며 공유하고 소통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초등 필독서 <어린이과학동아>를 만든
동아사이언스의 어린이 수학 필독서! ★만화를 보고 나서 거스름돈 계산이 재밌어졌어요!
★학교에서 각도를 배우는데 얼마 전 놀이북에서 각도를 계산해 돌림판 만드는 활동을 해서 도움이 됐어요.
★새롭고 재밌는 퍼즐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처음에는 만화만 봤는데, 학년 올라가면서 다른 이야기들도 자세히 읽고 있어요.
★어수동을 읽으면서 수학의 매력을 알아가는 게 재밌어요.
-독자 후기 중 발췌-
“함께 공부하면 더 멀리, 깊이 갈 수 있어요.” 수학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을 한국계 수학자 최초로 받은 허준이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의 말입니다. <어린이수학동아>는 어린이들의 신나는 수학 놀이터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어린이수학동아>를 통해 수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