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정글짐 놀이책 시리즈 4권. 본격적으로 고전 독서에 들어가기 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인 색칠로 고전을 접하도록 구성한 책이다. 고전에 대한 선입견을 깨 주고 고전 읽기가 재미있고 즐겁다는 것을 자연스레 느끼게 해준다.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며 색칠을 하는 동안 내용을 자연스레 익히게 되며 그 속에 담긴 가치에 대해서도 쉽게 터득을 할 수 있다.
'어린 왕자' 편에서는 생텍쥐페리의 유명한 고전 작품을 다루고 있다. <어린 왕자>는 160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450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이자, 순수와 동심 그리고 삶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고전 중의 고전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리고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가치를 일러 준다.
출판사 리뷰
‘색칠’로 미리 만나는 ‘고전’의 감동!
고전을 정식으로 읽기 전, 재미있게 색칠하며 미리 접해 보자생각의 그릇을 키우고 논술의 기본이 되는 고전! 재미있게 색칠을 하며 미리미리 읽어 보는 건 어떨까요.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고전은 아직은 어렵게 느껴집니다. 본격적으로 고전 독서에 들어가기 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인 색칠로 고전을 접하게 해 주세요. 고전에 대한 선입견을 깨 주고 고전 읽기가 재미있고 즐겁다는 것을 자연스레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며 색칠을 하는 동안 내용을 자연스레 익히게 되며 그 속에 담긴 가치에 대해서도 쉽게 터득을 할 수 있습니다.
<색칠로 하는 고전 읽기 1-어린 왕자 편>은 생텍쥐페리의 유명한 고전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어린 왕자>는 160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450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이자, 순수와 동심 그리고 삶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고전 중의 고전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어린 왕자라는 멋진 친구를 소개해 주세요. 그리하여 평생 잊을 수 없는 우정을 나누게 해 주세요. 어린 왕자를 만난 아이들은 분명 행복해질 테니까요.
고전은 시대와 지역을 초월해 빛을 잃지 않는 걸작입니다고전의 가치는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빛이 납니다.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감동을 전해 주기 때문이지요. 고전의 가치는 세월이 흐른다고 퇴색되지 않습니다. 시대와 지역을 초월해 인간 본연의 문제를 푸는 실마리를 제시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현들은 고전 속에서 당대 문제의 답을 찾아왔습니다. 대대로 이어져 오며 후손에게 권하는 고전, 그 감동을 아이에게 전하세요.
고전에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보편타당한 가치가 담겨 있습니다진리, 사랑, 희망, 우정, 헌신……. 고전의 주제는 이처럼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인간이 꼭 알아야 할 것들입니다. 한순간 유행하고 끝나 버리는 이야기가 아닌, 두고두고 곱씹어 보아야 할 이야기가 고전에는 담겨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어져 내려온 고전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리고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가치를 일러 줍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고전도 색칠하며 읽으면 재미있습니다유아와 어린이들에게 고전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인 색칠로 고전을 접하게 하면 고전에 대한 선입견을 깨 주고 고전 읽기가 재미있고 즐겁다는 것을 자연스레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색칠을 하는 동안 내용을 자연스레 익히게 되며 그 속에 담긴 가치에 대해서도 쉽게 터득을 할 수 있습니다.
고전 한 권을 제대로 읽으면 수백 권 독서의 효과가 있습니다고전 읽기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독서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고전 읽기를 권합니다. 고전 한 권을 읽으면 수백 권 독서를 한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인류가 오래 고민해 온 인간 보편의 문제를 공감할 만한 인물과 흥미로운 사건 속에 녹여 정확하고도 풍부한 어휘로 풀어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논술의 기본이 되는 생각의 힘을 키우고 싶다면 고전 독서는 필수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재운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전파공학부를 졸업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공부보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해 쉬는 시간이면 늘 그림을 그렸습니다. 위대한 화가들의 작품과 삶을 존경해 한동안 명화에 빠져 살았습니다. 그동안 <색칠로 하는 명화 공부>와 <색칠로 하는 고전 읽기> 시리즈를 집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