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역사 속 실제 있었던 남녀의 로맨스를 ‘팩션’이라는 장르로 다시 만들어 재미를 더했으며 그들의 사랑에 얽힌 배경과 부가적인 정보를 부록으로 묶어 역사 공부에 흥미를 더했다. 화려한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데 바른 가치관을 심어준다. 더불어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출판사 리뷰
“당신이 힘들 때면 나는 늘 옆에서 돕기로 맹세한 아내니까요.”
“마사, 당신만을 사랑해! 나는 이제 당신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
끝까지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던져 헌신하는 여자.
조지 워싱턴의 사랑은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미국 독립의 영웅 조지 워싱턴, 그의 사랑에는 한 여인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 이지와 주노의 사이는 돌이킬 수 없을 것처럼 보입니다. 두 사람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 세계 최초로 국민에 의해 뽑힌 대통령, 조지 워싱턴. 그는 어떻게 미국의 독립을 이뤘을까요?
몇 백년이 지난 지금까지 회자되는 역사 속 세기의 로맨스
그들의 사랑에 얽힌 진실에 대하여.헨리 8세와 앤 블린, 샤 자한과 뭄타즈 마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 모두 한 번쯤은 들어본 이름들이죠? 그럼 이건 어떤가요? 이들은 모두 후대에까지 이름을 남긴 커플이라는 것을 알고 있나요? 헨리 8세와 앤 블린은 모두가 알다시피 비극으로 끝난 사랑 이야기의 주인공들이지요. 그리고 샤 자한과 뭄타즈 마할은 그 유명한 타지마할을 만든 이야기의 주인공들입니다. 원효대사와 요석공주는 어떤가요. 둘 사이에서 태어난 설총이 우리말을 표기하는 ‘이두’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그저 단순한 ‘픽션’이 아니라 그 당시의 배경과 생활모습 등을 모두 합쳐서 보아야 이해할 수 있는 ‘역사’ 그 자체랍니다. 이들의 사랑으로 역사가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활동이 되겠지요?
**이런 점이 좋습니다!
· 세기의 로맨스 시리즈는 역사 속 실제 있었던 남녀의 로맨스를 ‘팩션’이라는 장르로 다시 만들어 재미를 더했으며 그들의 사랑에 얽힌 배경과 부가적인 정보를 부록으로 묶어 역사 공부에 흥미를 더했습니다.
· 세기의 로맨스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데 바른 가치관을 심어줍니다. 더불어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의 주인공들이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사회상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 당시의 역사적 상식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상세 보기
세기의 로맨스 시리즈는 화려한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대통령 조지 워싱턴, 미국을 독립으로 이끈 그의 이야기.조지 워싱턴은 누구일까요? 그는 왕위가 혈통으로 인해 계승되던 것과는 달리 세계 최초로 국민에 의해 선출된 국가의 수장입니다. 영국의 식민지였던 아메리카의 청년은 어떻게 세계 최초이자 미국의 초대 대통령이 될 수 있었을까요? 영국의 점령 후 아메리카 식민지로 이주한 사람들은, 영국의 과도한 지배해 결국 반발해 독립전쟁을 치르고 승리해 국가로 인정을 받았답니다. 그리 평화로운 방법은 아니었지요. 미국의 독립은 결국 영국의 식민정책에 반발하여 생겨난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그 미국의 시작에 바로 조지 워싱턴이 있었답니다.
주노와 사촌 간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이지는 기자들에게 쫓기다가 필립의 도움을 받습니다. 필립의 집에서 깨어난 이지는 그의 누나들과 아버지도 만나지요. 자신을 거짓말쟁이가 아니라 그저 필립의 친구로 대해 주는 가족들에 이지는 큰 위안을 받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 이지를 기다리는 건 또 기자들이었어요. 그리고 기자들에게 당하고 있는 이지를 보고만 있던 주노도 있었지요. 이지는 주노에게 크게 실망하여 그를 외면하고, 주노는 때늦은 후회를 합니다.
필립 아버지의 생일파티에 초대되어 한강 유람선에 오른 이지는 그만 주스로 착각해 칵테일을 마시고 취해 버리지요. 그러다가 유람선 난간 밖으로 떨어져 물에 빠지고 만답니다. 물속에서 정신을 잃은 이지는 책의 마법에 의해 또 다시 과거로의 여행을 시작하지요. 이번에 이지가 도착한 곳은 18세기 후반의 영국 식민지 아메리카 대륙이었답니다. 드넓게 펼쳐진 초원에서 이지는 미국의 초대 대통령이 될 남자, 조지 워싱턴을 만났어요. 조지를 도와 인디언 마을을 위험에서 구해내고, 이지는 조지의 인생에서 큰 의미가 된 두 여자를 만나요. 바로 셀리와 마사지요. 조지의 마음을 알면서 모호하게 행동하는 셀리와 그런 조지의 곁을 한결같이 지키며 그를 위하는 마사. 과연 조지 워싱턴의 진짜 짝은 누구일까요? 이지는 조지 워싱턴이 미국의 독립을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을까요?



작가 소개
저자 : 박시연
오랫동안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만화 시나리오를 써 왔습니다. 쓴 책으로는 《도티&잠뜰:드론》 《안드로이드 로봇이 된 도티》 《미니돌:슈퍼 미니돌의 탄생》 《어벤져스 VS 울트론》 들이 있습니다.
목차
1. 오랜만의 웃음
2. 진심으로 미안하다면 나를 잊어줘
3. 조지 워싱턴을 만나다
4. 마사 커티스와 셀리 게리
5. 엇갈리는 사랑
6. 보스턴 차 사건
7. 렉싱턴 전투
8. 헌신의 힘
부록. 미국의 초석을 다진 조지워싱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