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까운 편의점에서 살아 있는 역사를 맛보는 《편의점을 털어라! 역사편》, 게임 스토리와 수학의 결합, 흥미진진한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편의점을 털어라! 수학편》, 한 가지도 놓칠 수 없는 유익한 지식과 정보가 가득한 《편의점을 털어라! 인체편》으로 구성된 세트이다.
출판사 리뷰
가까운 편의점에서 살아 있는 역사를 맛보다! 《편의점을 털어라! 역사편》
편의점에 숨은 역사 이야기를 어린이 독자와 함께 탐험해 보는 책입니다. 최초의 라면이 발명된 과정,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게 된 피자 이야기, 프랑스 혁명의 상징과도 같은 빵 이야기, 초콜릿을 신성하게 여겼던 아스테카 문명 이야기까지 편의점 속 다양한 상품이 어떻게 탄생하여 인간의 역사에 영향을 미치고 지금 우리 곁에 있는지 모든 궁금증을 말끔히 해결해 줍니다. 독자가 편의점 속의 역사를 다방면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세계사, 한국사, 인물 중심의 코너를 나누어 다루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TMI 코너를 통해, 짤막한 토막 상식들도 모아 두어 어린이가 알아두면 좋을 여러 가지 정보들도 실었습니다.
게임 스토리와 수학의 결합, 흥미진진한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편의점을 털어라! 수학편》
어렵고 지루한 수학을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려 줄 수 있을까? 《편의점을 털어라! 수학편》은 한 초등학교 선생님의 이런 고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게임 스토리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야기 속에서 독자들은 편의점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 유익한 수학 지식이 가득 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게임처럼 진행되는 스토리 속에 수학 지식을 녹여 넣고, 정보면에서는 수학 개념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수학의 역사와 수학자 이야기, 생활과 밀접한 수학 상식을 폭넓게 다룹니다. 책을 읽고 나면 어린이들은 수학이 더는 골치 아픈 공부가 아니라 비밀을 해결하는 흥미진진한 열쇠가 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한 가지도 놓칠 수 없는 유익한 지식과 정보가 가득 《편의점을 털어라! 인체편》
《편의점을 털어라! - 인체편》은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지식과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우리 몸의 매커니즘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냅니다. 어린이에게 익숙한 편의점이라는 공간을 어린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백설 공주 이야기로 버무렸습니다. 날마다 보고, 만지고, 느끼는 우리 몸의 알다가도 모를 알쏭달쏭한 궁금증과 매일 먹는 ‘주식’을 넘어 간과하기 쉬운 간식 습관이 미치는 성장과 영양, 면역을 어린이의 말로 전달합니다.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의학사의 발견과 인물, 에피소드까지, 편의점 진열대에 놓인 상품만큼이나 유익한 지식과 정보가 가득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정경원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과학과 수학에 관심이 많아 영재 학급, 발명 교실 등에서 과학과 수학 수업을 하면서 아이들이 수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편의점을 털어라! 수학 편》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초등역사교사 모임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첫걸음 한국사〉(공저) 시리즈, 〈한국사를 이끈 리더들〉(공저), 《거인의 나라로 간 좌충우돌 탐정단》 등이 있습니다.
지은이 : 이재은
더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어 당연하게 틀리고, 고치고, 배우고, 다듬으며 글을 짓고 있어요. JY 스토리텔링아카데미에서 어린이를 위한 동화와 논픽션, 청소년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편의점을 털어라! : 역사편』이 있어요.
지은이 : 고은지
2010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교과서 속 지식이 어린이들의 생활에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재미있으면서 알맹이가 단단한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합니다. 현재 JY 스토리텔링 아카데미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지구를 지켰을까?》가 있고, 곧 나올 책으로 《편의점을 털어라! 화학편》이 있습니다.
목차
편의점을 털어라! : 역사편
편의점을 털어라! : 수학편
편의점을 털어라! : 인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