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세계문학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발간된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클래식' 시리즈. <비밀의 화원>은 자연과 인물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탄탄한 구성으로 백 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버넷의 최대 걸작이다. 제로니모 시리즈만의 독특한 방식, 즉 톡톡 튀는 재미있는 글씨와 글 전개 방식, 생생한 그림 등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제로니모, 평소 책과 친근한 제로니모가 어렸을 때 읽었던 세계문학 가운데 감명 깊었던 작품을 엄선해서 직접 들려주는 방식으로 꾸며져 있다.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들려주기에 앞서 제로니모가 이 작품을 권하는 이유를 간단히 소개하고, 다 읽고 난 뒤에는 원작을 쓴 작가 소개를 실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출판사 리뷰
제로니모가 들려주는 아주 특별한 명작!
작가의 개성이 맛깔나게 녹아 있는 흥미로운 글이 시대와 국경을 넘어 전 세계에서 널리, 오래오래 읽혀 온 작품을 우리는 ‘세계문학’ 혹은 ‘고전’, ‘명작’이라고 일컫는다. 그만큼 문학성도 높고, 소중한 가치를 담고 있기에 누구나 꼭 한번쯤 읽어 보면 좋을 이야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작품에 따라 어렵기도 하고, 내용이 너무 길고 지루하기도, 또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담겨 있기도 해서 명작을 처음 만나는 어린이 독자들이 마냥 재미있게 읽기에는 녹록지 않은 작품들도 적지 않다.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클래식》은 세계문학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발간되었다. 초등학생이라면 모르는 어린이가 없을 만큼 ‘제로니모’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제로니모, 평소 책과 친근한 제로니모가 어렸을 때 읽었던 세계문학 가운데 감명 깊었던 작품을 엄선해서 직접 들려주는 방식으로 꾸며져 있다. 그리고 조금은 어렵거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내용을 제로니모 시리즈만의 독특한 방식, 즉 톡톡 튀는 재미있는 글씨와 글 전개 방식, 생생한 그림 등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했다. 또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들려주기에 앞서 제로니모가 이 작품을 권하는 이유를 간단히 소개하고, 다 읽고 난 뒤에는 원작을 쓴 작가 소개를 실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러한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클래식'만의 특별함과 차별성은 책 읽기에 자신 없어 하는 어린이들이 명작을 친근하게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그 진정하고 특별한 가치는 책장을 펼쳤다가 다 읽고 덮을 때 알게 될 것이다.
《소공자》 《소공녀》의 작가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의 또 하나의 걸작!
《비밀의 화원》은 1909년에 출간된 미국의 동화작가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버넷은 세계 명작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소공자》와《소공녀》를 쓴 작가이기도 하다. 《비밀의 화원》은 특히 자연과 인물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호기심을 자아내는 제목, 탄탄한 구성으로 백 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버넷의 최대 걸작이다. 이미 전 세계에서 연극, 뮤지컬, 영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여러 차례 만들어진 바 있다.
이 책은 인도에서 살던 영국인 소녀 메리 레녹스가 갑자기 부모를 여의고 영국 요크셔에 사는 유일한 친척인 고모부 댁으로 가 살면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담았다. 책의 제목인 ‘비밀의 화원’은 메리의 고모가 세상을 떠난 뒤 크게 상심한 고모부가 문을 잠가 버린 화원이다. 메리는 고모가 세상을 떠난 뒤 화원의 문이 십 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굳게 닫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화원을 ‘비밀의 화원’이라 불렀다.
메리는 정원사 벤 할아버지와 친구 디콘의 도움을 받아서 오랫동안 버려진 화원을 아름다운 화원으로 가꾸게 되고 이를 계기로 고모부의 병약한 아들 콜린에게 건강과 삶의 활력을 찾아 주게 된다. 메리는 부유하게 자랐지만 늘 바쁜 부모로부터 사랑 한 번 제대로 받아 본 적도 없고, 다른 사람을 좋아해 본 적도 없었다. 강박한 마음씨의 외톨이 소녀 메리가 자연 속에서 사랑과 우정을 발견해 나가면서 자신뿐 아니라 심술꾸러기 사촌 콜린과 절망감에 사로 잡힌 고모부까지 변화시키는 모습이 감동적으로 그렸다.
마음의 문을 열어 주는 아름다운 대자연의 힘
《비밀의 화원》이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이유는 바로 순수하고 정이 넘치며 개성 있는 인물들의 매력 때문일 것이다. 부모를 잃고 낯선 곳에 온 메리를 따뜻하게 위로해 주는 마음씨 착한 하녀 마사, 그런 메리를 위해 줄넘기를 선물하는 자상한 마사의 어머니, 동물을 사랑하는 마사의 남동생 디콘 등……. 이들은 모두 메리에게 자연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 순박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들이다. 메리는 이들 덕분에 밝고 건강한 소녀로 다시 태어나고, 자신이 깨우친 소중한 가치를 죽을병에 걸린 줄 알고 심술만 부리던 사촌 콜린에게도 전한다.
또 한 가지, 《비밀의 화원》에는 굳게 닫힌 마음의 문을 열어 주는 자연의 힘이 있다. 메리와 콜린은 일그러진 눈으로 세상을 삐딱하게 바라보다가 자연을 접하고 자연과 함께하면서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바뀐다. 또한 기쁨과 용기를 얻게 되고 삶의 희망을 갖게 된다. 십 년 동안 버려져 있던 비밀의 화원에 꽃이 피고 활기를 되찾는 과정은 두 아이의 변화와도 무관치 않다.
버넷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만나는 어려움들을 자연과 사랑의 힘으로 이겨낼 수 있다고 했다. 황무지 대저택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게 된 메리의 이야기는 우리 어린이들이 자연을 통해 몸과 마음을 키워 가며 삶을 사랑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어린이로 자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목차
청개구리 꼬마 아가씨
다른 집들과 다른 집
황무지가 뭐예요?
여자아이예요? 인형이에요?
아무도 날 좋아하지 않아!
절대 갈 수 없는 화원
짹, 짹, 짹짹!
바람이 울어!
잠겨 있는 백 개의 방
멀리서 들리는 울음소리
또 거짓말
비밀의 열쇠
마법의 장소
너 비밀 지킬 수 있어?
내가 화원 하나를 훔쳤어!
들어와요!
크레이븐 고모부
비, 비, 또 비!
넌 유령이니?
쉿!
약을 너무 많이 먹고 심통이 너무 많아!
어린이 전사
봄의 마법
이기주의자!
콜린의 위기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야!
한 걸음 또 한 걸음
내 치료약은 바로 너야!
아주 희한한 여섯 손님들!
미셀스웨이트의 새로운 변화들!
영원히 하나가 되어!
새 가지, 부러진 가지
나 좀 봐! 나 좀 봐!
아주 커다란 마법
너무나 이상한 치료법
힘내, 콜린!
꿈속의 목소리
화원으로 와요! 화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