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고래청소년 첫 번째 책. 김현경 시인과 함께한 ‘작은 시인들’의 시가 실려 있다. ‘작은 시인들’이 누구냐고? 초등학교 때부터 청소년이 될 때까지 김현경 시인과 함께 시를 써온 학생들이다. 오밀조밀 모여 서툴게 시를 쓰던 초등학생을 지나, 고민 많은 중고생이 되어 자신의 마음을 시에 눌러 담아 이야기하기까지, 그들의 성장이 고스란히 시에 담겨 있다.
출판사 리뷰
작은 씨앗이 새싹이 되어 나무로 자라나듯
철부지 어린이가 청소년이 되어
작은 시인이 되기까지
문 뒤의 세계
문 뒤에 나타나는
신비한 꿈나라
상상 속에 자리 잡은
문 뒤의 세계들
오늘도 시작해 보는
우리들의 꿈 여행.
아이들에게 ‘시’는 열기 어려운 ‘문’과 같았습니다. 하지만 그 문을 여는 순간 신비한 공간이 자리 잡고 있었고 그 세계에서 아이들은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시’라는 여행을 말입니다. 이 여정에 함께한 김현경 시인은 아이들의 시를 코칭하며 더욱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자양분이 되었습니다. 그 모든 노력과 추억이 작은 시인들의 시에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김현경 시인은 오랫동안 함께 시 쓰기를 했던, 작은 시인이 된 그들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다시 성장하며 만나게 될 수많은 문을 용기 내어 열고 나아가라고 응원합니다.
『문 뒤의 세계』는 시 쓰기를 어렵게 느끼는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평범한 일상에서도 감탄하고 작은 생명체에도 관심을 갖는다면 모두 시인이 될 수 있으니까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김현경
책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발견하고 글을 쓰는 논술 선생님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시를 읽고 쓰는 순간이 가장 행복한 시인입니다.
목차
작가의 말
추천사
1부 작은 시인들이 시에게 (작은 시인의 인사)
2부 밤하늘의 길 (이미지를 활용한 시)
3부 봄은 겨울에서 온다 (콜라주를 활용한 시)
4부 가을 손님 (투사 기법을 활용한 시)
5부 나는 어둡지 않아 (시조)
6부 비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