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꼬마 밤송이 뽀알루의 모험 시리즈 전7권 세트. 이야기가 장면으로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그림책이다. 글 없이 주인공을 따라가면서 보는 뽀알루 그림책은 그림 속에 온갖 재미난 이야기와 기발한 상상력이 숨어 있다. 하루 동안 벌어지는 각기 다른 모험 이야기가 일곱 권 안에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세트에는 <와글와글 뽀알루 놀이책>이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다.
어떤 날은 구멍에 빠져 두더지 굴속에 떨어지기도 하고 구불텅구불텅 솟아오른 계단을 올라 구름나라에 가기도 한다. 그곳에서 뽀알루는 여러 가지 신기한 일을 겪고,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 내고서 엄마가 기다리는 집으로 돌아온다.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뽀알루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된다.
출판사 리뷰
꼬마 밤송이 뽀알루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요!
호기심 많은 장난꾸러기 뽀알루는 아침이 되면 다른 세상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여러 가지 신기한 일을 겪고 위험에 빠지기도 하지만 슬기롭고 용감하게 이겨 내지요. 그리고 엄마가 기다리는 집으로 돌아와 맛있는 저녁을 먹고 행복하게 잠이 듭니다. 아이들은 뽀알루와 함께 모험을 떠나면서 저마다 신나는 꿈을 꾸게 될 거예요.
“하루 동안 벌어지는 일곱 가지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뽀알루가 아침에 일어나 씻고, 아침밥을 먹고, 엄마와 뽀뽀를 한 뒤 집을 나서면 신나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어요. 빗방울이 톡톡 떨어지더니 어느새 땅이 바다로 바뀌어 바닷속에 퐁당 빠지거나 안개가 자욱하게 깔려 이리저리 헤매다 으스스한 집 앞에 다다르기도 해요. 어떤 날은 구멍에 빠져 두더지 굴속에 떨어지기도 하고 구불텅구불텅 솟아오른 계단을 올라 구름나라에 가기도 하지요. 그곳에서 뽀알루는 여러 가지 신기한 일을 겪고,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 내고서 엄마가 기다리는 집으로 돌아옵니다. 하루 동안 벌어지는 각기 다른 모험 이야기가 일곱 권 안에서 흥미진진하게 펼쳐져요.
신기하고 유쾌한 주인공들을 만나 보세요
장난꾸러기 뽀알루는 동그란 얼굴에 삐쭉빼쭉 뻗은 머리칼이 꼭 밤송이를 닮았어요. 게다가 표정과 몸짓이 재미있고 다양해서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움을 주지요. 뽀알루가 모험을 하면서 만난 동무들도 만나 보세요. 아무거나 꿀꺽 삼키는 인어 아가씨, 어리벙벙한 송곳니귀신, 이빨 빠진 사탕할멈, 먹보마을 뚱보 우두머리 아저씨, 신기하고 유쾌한 주인공들이 책을 읽는 내내 아이들과 함께 할 거예요.
글자 없는 그림책 안에 이렇게 많은 이야기가?
뽀알루 그림책은 이야기가 장면으로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그림책이에요. 글 없이 주인공을 따라가면서 보는 뽀알루 그림책은 그림 속에 온갖 재미난 이야기와 기발한 상상력이 숨어 있어요. 아이들과 책을 보면서 함께 나눌 이야기들도 무궁무진해요. “인어 아가씨는 왜 아무거나 꿀꺽 삼키는 거지?, 볏단에 실려 시골 농장에 떨어진 뽀알루는 어떻게 되었을까?, 먹보마을 우두머리는 왜 뽀알루를 잡아먹으려는 거지?”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뽀알루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될 거예요.
책마다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가 가득!
뽀알루가 겪는 일곱 가지 모험 속에는 되풀이 되는 이야기가 숨어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 준비를 하고, 집을 나서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동무를 만날 땐 악수를 하고, 힘들 땐 엄마 사진을 보며 용기를 얻고, 동무들과 헤어질 때 선물을 받고, 집에 돌아와 선물을 꺼내 보고 잠이 드는 뽀알루. 이렇게 각기 다른 모험 속에서 되풀이 되는 여러 가지 장면들을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면 시리즈를 읽는 재미가 점점 커집니다. 책을 다 본 후에는, 일곱 권 세트와 함께 드리는 [와글와글 뽀알루 놀이책]으로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놀 수 있어요. (자세한 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사랑이 가득한 집에서 날마다 즐거운 꿈을 꾸는 꼬마 밤송이를 만나 보세요
뽀알루가 집을 나서는 순간 모험이 시작되는 것처럼, 혼자가 되는 순간부터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아이들에게는 모험과도 같을 거예요. 신나게 놀 때도 있고, 어려운 상황에 빠질 때도 있지요. 그럴 때마다 뽀알루가 엄마 사진을 보면서 용기를 내고 동무들과 힘을 합쳐 어려운 상황을 이겨 낸 것처럼,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건 식구들의 사랑과 곁에 있는 동무들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어요.
모험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환경’과 ‘우리 아이들’ 이야기
1권에 나오는 ‘아무거나 꿀꺽 삼키는 인어 아가씨’는 바다를 상징해요. 바다는 사람들이 버리는 것들을 말없이 삼키고 있는 것 같지만 언젠가는 인어 아가씨처럼 모두 토해 낼지도 몰라요. 3권에 나오는 외톨박이 꿀벌은 샘이 나서 뽀알루 코를 쏘았지만, 뽀알루는 꿀벌이 동무를 사귀는 방법이 서툴다는 것을 알고 손을 내밀어요.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 속에 녹아든 ‘환경’과 ‘우리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는 본문 마지막장에 부모와 함께 읽는 글에 설명해 놓았어요.
1권 《아무거나 꿀꺽》- “바다는 수없이 많은 물풀과 물고기와 동물들의 소중한 보금자리예요.”
아무거나 꿀꺽 삼키는 인어 아가씨는 바다를 상징합니다. 바다는 사람들이 버리는 것들을 말없이 받아들이는 것 같지만 언젠가는 인어 아가씨처럼 모두 토해 낼지도 몰라요. 아이들과 이 책을 보면서 강과 바다를 살릴 수 있는 길을 찾아보아요.
2권 《으스스한 집》- “아이들더러 몸을 씻고 방을 치우라고 하면 건성으로 해치우기 쉽습니다.”
때로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미루다가 빽 소리를 질러야 겨우 움직이지요. 몸을 깨끗이 해야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요.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몸과 옷과 둘레를 깨끗이 하는 게 중요하다고 일러 주면 좋겠지요.
3권 《신나는 채소밭》- “영양 많은 곡식, 싱싱한 채소, 맛난 과일은 건강한 땅에서 자랍니다.”
그런데 요즘은 농약이나 제초제, 화학비료 같은 걸 써서 농사를 짓다 보니 땅이 죽어가고 생태계가 무너지고 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지렁이, 달팽이, 무당벌레 같은 작은 동물들도 땅이 건강해야 잘 살 수 있어요. 땅에서 사는 동물들이 어떻게 하면 잘 살아갈 수 있을지 아이들과 이야기해 보아요.
4권 《구름나라 사탕할멈》- “요즘은 별의별 맛을 가진 군것질거리들이 넘쳐나지요.”
옛날보다 먹을거리가 많아져서 좋은 거 같지만 잘 살펴보면 그렇지 않아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나 사탕에는 몸에 안 좋은 색소나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먹으면 먹을수록 몸에 해로운 것들이 쌓여요. 아이들에게 과자나 사탕보다는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먹어야 키도 쑥쑥 크고 몸도 튼튼해진다고 일러 주면 좋겠어요.
5권 《이상한 먹보마을》- “아이들은 바르게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만 먹으려고 하거나 음식을 너무 많이 먹을 때는 곁에서 바로잡아 주어야지요. 잘못된 습관을 그대로 놔두면 살이 너무 많이 찌거나 여러 가지 병을 앓을 수도 있어요. 아이들은 제 몸에 알맞게 밥과 간식을 먹고 적절한 운동을 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요.
6권 《장난감 방의 비밀》- “이 책에는 젖꼭지를 물고 다니는 여자아이가 나옵니다.”
여자아이는 물건이 귀한 줄도 모르고 자기 뜻대로 되지 않으면 떼를 쓰고 심통을 부립니다. 이런 잘못된 행동을 아이 탓으로만 볼 수는 없어요. 아이 마음속에 담긴 말을 귀 기울여 듣지 않고 선물만 잔뜩 사다 안기는 부모에게 잘못이 있지 않을까요? 아이에게 정말 필요한 건 장난감이 아니라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나눌 상대입니다.
7권 《우당탕 시골 농장》- “심술꾸러기 야옹이는 뽀알루와 혼자서만 놀려고 해요.”
또 작고 약한 병아리와는 놀아 주지 않고 다른 동물들을 괴롭히면서 즐거워하지요. 요즘처럼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지낼 기회가 적은 때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이에요. 아이들은 동무를 사귀며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웁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성격이 잘 형성되려면 동무들과 어울려 지낼 기회가 많이 있어야 해요.
[부록소개]<와글와글 뽀알루 놀이책> 구성
* 뽀알루 그림책을 200% 즐기는 방법!
*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와글와글 뽀알루 놀이책>은 <꼬마 밤송이 뽀알루의 모험>에 나오는 주인공들이 모두 나와 아이들과 함께 노는 책이에요. 7권 안에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가 재미있는 놀이 속에 모두 들어 있어요.
※ 어떤 놀이가 있는지 한번 볼까요?
① 신나는 모험 이야기가 놀이 속으로!
‘미로찾기’는 2권《으스스한 집》에 나왔던 귀신들을 피해서 미로를 빠져나가는 놀이에요. ‘주사위 놀이’는 뽀알루가 모험을 한 뒤 엄마가 있는 곳까지 도착하면 이기는 놀이에요.
② 주인공들 모두 모여라!
뽀알루 그림책에는 재미있고 유쾌한 주인공들이 많이 나와요. 와글와글 모여 있는 뽀알루 가운데 똑같이 생긴 뽀알루를 찾는 ‘뽀알루 찾기’, 미로를 따라 뽀알루에게 선물을 준 동무를 찾아가는 ‘동무 찾기’, 주인공들을 알록달록 색칠해보는 ‘색칠 놀이’가 있어요.
③ 다음 이야기는 뭘까?
뽀알루 그림책은 장면이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그림책이에요. 다음 장면에 나올 이야기를 카드로 맞춰 보는 ‘알아맞히기’와 퍼즐을 맞추듯 이야기를 순서대로 맞춰 보는 ‘이야기 순서 맞추기’가 있어요.
④ 책마다 비교해보는 재미!
스티커에 있는 소품들로 뽀알루가 사는 집 안을 꾸며 보고, 이야기 속 배경에 나오는 주인공들을 찾아보면서 일곱 권에 나오는 장면들을 비교해 볼 수 있어요.
⑤ 엄마, 아빠랑 같이 만들어요
뽀알루는 어렵고 힘들 때마다 엄마 사진을 보면서 용기를 냈어요. 아이들도 엄마, 아빠나 동무랑 찍은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서 함께 보면 좋겠지요?
작가 소개
저자 : 피에르 바이
저자 : 셀린 프레퐁
목차
1권 아무거나 꿀꺽
2권 으스스한 집
3권 신나는 채소밭
4권 구름나라 사탕할멈
5권 이상한 먹보마을
6권 장난감 방의 비밀
7권 우당탕 시골 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