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프뢰벨뽀삐시리즈『건강생활을 위한 그림책』은 이러한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해서 대근육을 발달시키고 몸의 유연성을 기르게 함은 물론 유아가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6권 모두 개성 있는 작가들의 그림으로 변화를 주어, 유아가 그림을 통하여도 다양한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하였습니다.
『물개처럼 헤엄쳐요(1권)』『아기고양이가 놀이터에 갔어요(5권)』에서는 귀여운 동물들의 특징적인 동작들을 따라해 보고, 놀이터의 여러 기구들을 타 보면서 즐겁게 운동하는 동안 대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아기동물들은 어떻게 낮잠 자나요(2권)』『아기동물들의 똥(3권)』『손을 씻어요(6권)』에서는 아기 동물들의 휴식과 배변, 씻기 등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좋은 생활 습관이 익혀지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제 4권『내가 으뜸이에요』에서는 신체 인지를 돕습니다.
아기동물들의 표정, 신체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그림들에 재치가 흐릅니다. 유아의 기쁨과 호기심이 풍부히 일어나도록 그렸습니다.
출판사 리뷰
걷고, 기어오르고, 뒷걸음질하고, 서투르게나마 달릴 수 있게 되는 이 시기의 유아들은 왕성한 활동력으로 타인의 움직임을 모방해 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놀이에 흥미를 갖고 시도해 보는 등 근육을 보다 정교하고 자율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활동에 집중합니다. 또한 적당한 수면, 고른 영양 섭취, 배변 훈련 등 기본적인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따라서 뽀삐시리즈『건강생활을 위한 그림책 』은 유아가 동물들의 특징적인 동작들을 따라 해 보고 놀이터의 다양한 놀이 기구를 타 보면서 대근육을 발달시키고 몸의 유연성을 기르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유아는 아기동물들이 낮잠 자고, 몸을 씻고, 배변하는 귀여운 그림 이야기를 통해서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