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코디언으로 읽어주는 그림책 2번째 작품으로 ‘흥남 철수’를 기억하며 <할아버지의 라디오>를 구성하였다. 본문 속의 모든 사건은 실화를 바탕으로 작가가 각색하였으며 책날개의 QR코드를 찍으면 본문의 모든 내용을 낭독해 주며 중간중간 아코디언으로 곡을 연주한다.할아버지 이야기를 듣고 나니 ‘봄날은 간다’ 노래는 엄마랑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인가봐요.
가족이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그 초콜릿을 할아버지에게 전해준 흑인 미군과 전쟁에 참여했던 수많은 군인은 얼마나 가족이, 집이 그리웠을까요?
출판사 리뷰
아코디언으로 읽어주는 그림책 2번째 작품으로 ‘흥남 철수’를 기억하며 “할아버지의 라디오”를 구성하였다.
본문 속의 모든 사건은 실화를 바탕으로 작가가 각색하였으며
책날개의 QR코드를 찍으면 본문의 모든 내용을 낭독해 주며 중간중간 아코디언으로 곡을 연주한다.
할아버지 이야기를 듣고 나니 ‘봄날은 간다’ 노래는 엄마랑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인가봐요.
가족이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그 초콜릿을 할아버지에게 전해준 흑인 미군과 전쟁에 참여했던 수많은 군인은 얼마나 가족이, 집이 그리웠을까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심석영
피아노를 전공하였으며 아코디어니스트,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이다.음악 치료사로 병원에서도 활동하고 있으며 아코디언을 이용하여 음악치료를 진행하고 있다.아코디언으로 읽어주는 그림책 1 「외갓집」을 2023년에 발간하였으며 아코디언으로 읽어주는 그림책 2 「할아버지의 라디오」를 발간하였다.
목차
추천사 --------4
작가의 말 -------6
굳세어라 금순아 ----------8
봄날은 간다 ----------14
섬집아기----------18
어메이징 그레이스--------22
처녀 뱃사공------26
고향역------32
고향의 봄-------36
맺음말-------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