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채우리 저학년 문고 시리즈 18권. 자신의 가진 돈의 전부인 천 원을 보육원 수녀님과 엄마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는 인수의 이야기를 그린 '천 원의 행복'을 비롯해 마음 속에 있는 아름다움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네 편의 단편 동화를 실었다. 직설적인 교훈 없이도 훈훈한 마음의 정을 느끼게 하는 이야기들이다.
출판사 리뷰
마음의 키를 훌쩍 자라게 하는 4편의 단편 동화 모음집
인수는 보육원에서 수녀님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빠는 병으로 돌아가셨고 엄마는 몸이 불편해 인수를 돌봐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1학기 때 알뜰 시장이 열렸던 날, 은결이는 인수와 함께 시장 구경을 갔습니다. 그런데 옷 장터를 지나면서 인수가 분홍색 여자 스웨터를 만지며 가격을 묻는 것이었습니다. 여자 옷, 그것도 아줌마 옷에 관심을 가지는 인수를 은결이는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자신이 가진 돈의 전부인 천 원을 보육원 수녀님과 엄마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는 인수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가 정감 있게 그려져 있는 《천원의 행복》 외 3편의 단편 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인수 말야, 고 녀석 속이 꽉 찼더라. 스웨터는 겨울에 있는 엄마 생일에 드리려고 샀고, 목걸이 볼펜은 늘 돌봐주시는 수녀님이 고마워서 샀다더라. 어느 한 분만 드릴 수가 없어서. 어떻게 고 어린 것이 그 기특한 생각을 했는지 몰라. 자기 갖고 싶은 것도 많았을 텐데……. 우리도 인수처럼 천 원을 값지게 써야 하는데.”
작가 소개
저자 : 신현신
동덕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독서 지도와 동화 쓰기의 즐거움에 푹 빠져 있답니다. 작품집으로는 《천 원의 행복》 《우리 친구 할래?》 《반기문의 영어 잡지》 《세상을 바꾼 상상력 스티브 잡스》 등이 있어요.
목차
1. 내 마음 좀 알아줘
2. 해송 이발소 박동혁
3. 호식이네 생선 가게
4. 천 원의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