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야기로 과학상식을 배우는 『1학년이 꼭 읽어야 할 23가지 과학 이야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초등학교 1학년에게 꼭 필요한 과학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눌러담은 동화 23편을 수록했다. 생활과학은 물론,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회생활까지 충실하게 이해할 수 있다. 만화로 엮은 \'씽크탱크\'도 곁들여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향상시켜준다. 아이들의 과학 궁금증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있다.
출판사 리뷰
“과학이 참 쉽고 재미있어요!”
- 이 책에는 1학년 어린이의 수준에 맞는 재미있고 다양한 23가지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 각 동화마다 과학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 주는 ‘궁금증 해결&놀라운 상식 백과’ 코너를 두었어요.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회생활, 생활과학까지 충실하게 이해할 수 있지요.
- 만화로 엮은 웃음 폭탄 ‘씽크 탱크’를 재미있게 읽어 보세요.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가 생겨나요.
-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 이젠 쉽고 재미있게 느껴질 거예요.
작가 소개
저자 : 우리기획
우리기획은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좋은 글감으로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책만 고집하는 책나라 일꾼들의 모임입니다.
[태교음악] [의성어 동화] [논술+글짓기] [자장자장 3분동화] [어린이 과학 신문] [예쁜 마음 아가 동시]등 학습과 재미가 곁들여진 많은 책들을 만들었습니다.
그림 : 노성빈
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정글북]이 2005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한국의 아름다운 그림책 100선\'에 뽑혔고, 2003~2004년과 2009~2010년 이탈리아에 초청되어 순회 전시회도 열었습니다.
그린 책으로 [정글북], [동굴로 들어간 염소], [바다의 꿈], [솥 안에 든 거인], [선문대 할망] 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