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나유식은 친구들에게 너무식이라고 놀림을 받는 평범한 초등학생이다. 하지만 나유식에게는 보통의 아이들과 다른 특별한 비밀이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별똥별을 콧구멍에 넣은 뒤로 초능력을 얻게 되었고, 콧구멍 속 별똥별은 과학의 원리를 깨달을 때마다 반짝이며 초능력을 뿜어낸다는 것. 아직 과학의 원리를 코딱지만큼 알아서 할 줄 아는 초능력도 코딱지만 한 ‘코딱지 히어로’지만, 언젠가는 세상을 구하는 초능력 슈퍼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어느 날, 친구들과 함께 달달 산에 캠핑을 하러 간 유식은 소문으로만 듣던 전기뱀장어 인간을 목격한다. 얼굴을 보면 따라와서 전기로 지져 버린다는 이야기 때문에 부랴부랴 도망친 유식과 친구들. 무사히 고비를 넘긴 듯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을에 대정전이 덮쳐 오고 마을은 혼란에 빠진다. 이 정전, 아무래도 전기뱀장어 인간이 일으킨 게 틀림없다! 용기를 내 코딱지 히어로로 변신한 유식이는 전기 초능력을 번쩍이며 달려가는데…….
출판사 리뷰
과학의 원리를 더할수록 반짝이는 초능력과 초특급 재미,
우리 동네를 지키는 코딱지 히어로의 활약이 펼쳐진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나유식이 작지만 더욱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교과서 속 과학 원리에 빵빵 터지는 재미까지 더해진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시리즈는 과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과학 동화 시리즈이다. 과학 원리를 깨달을 때마다 초능력자가 되어 활약하며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던 우리의 빨간 내복, 나유식이 드디어 새 코믹북 시리즈인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시리즈로 어린이 독자들을 다시 찾아왔다. 전 편보다 풍성해진 일러스트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다양한 퀴즈와 놀이 활동으로 만나는 교과서 속 과학 개념까지 쉽고 재미있게 꽉 채웠다. 한 권을 읽고 나면 곧장 다음 권이 기다려지는,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이기에도 더없이 좋은 책이 될 것이다.
우리 마을에 전기뱀장어 인간이 나타났다!
전기처럼 짜릿짜릿한 코딱지 히어로의 모험 속으로!나유식은 친구들에게 너무식이라고 놀림을 받는 평범한 초등학생이다. 하지만 나유식에게는 보통의 아이들과 다른 특별한 비밀이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별똥별을 콧구멍에 넣은 뒤로 초능력을 얻게 되었고, 콧구멍 속 별똥별은 과학의 원리를 깨달을 때마다 반짝이며 초능력을 뿜어낸다는 것. 아직 과학의 원리를 코딱지만큼 알아서 할 줄 아는 초능력도 코딱지만 한 ‘코딱지 히어로’지만, 언젠가는 세상을 구하는 초능력 슈퍼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한다. 어느 날, 친구들과 함께 달달 산에 캠핑을 하러 간 유식은 소문으로만 듣던 전기뱀장어 인간을 목격한다. 얼굴을 보면 따라와서 전기로 지져 버린다는 이야기 때문에 부랴부랴 도망친 유식과 친구들. 무사히 고비를 넘긴 듯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을에 대정전이 덮쳐 오고 마을은 혼란에 빠진다. 이 정전, 아무래도 전기뱀장어 인간이 일으킨 게 틀림없다! 용기를 내 코딱지 히어로로 변신한 유식이는 전기 초능력을 번쩍이며 달려가는데…….
알찬 교과서 과학 개념과 함께 빵빵 터지는 재미《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5. 짜릿짜릿 흐르는 전기》에서 주인공 나유식은 마을을 덮친 대정전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이 과정에서 나유식은 도체와 부도체, 직렬과 병렬, 정전기의 원리, 전류의 원리 같은 교과 속 과학 원리를 알아간다. 그리고 독자들은 이런 유식이의 모험을 따라가며 그러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게 된다. 익살스러운 일러스트가 어우러진 스토리에 알찬 과학 교과 개념을 더한 구성은 어린이들이 과학과 친해지는 데 효과적인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나유식은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늘 ‘왜?’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는 나유식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 가면서 생활 속의 과학 개념을 깨닫고 기초 과학의 원리까지 이해하게 된다. 특히 책 속 곳곳에 담긴 퀴즈를 풀이하면서 교과서 속 과학 개념을 한 번 더 점검하고 배운다. 책 속 곳곳에 배치한 숨은그림찾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 다채로운 놀이 페이지까지 해결하면서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과학 지식과 재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될 것이다.
융합형 과학 인재로 키워 주는 책과학과 수학 분야 전문 출판사 와이즈만북스에서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교과서 과학 개념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하여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시리즈를 출간했다. 주인공 나유식에게는 특별한 비밀이 한 가지 더 있다. 누구보다 왕성한 호기심으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쉬지 않고 질문을 던지고, 그 질문을 풀기 위해 에디슨처럼 인내하는 자세이다. 이러한 ‘호기심’과 ‘인내’는 ‘과학적 사고’의 바탕이 된다. 과학은 멀리 있는 공부가 아니다.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담긴 와이즈만 영재교육의 과학 학습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 독자들이 과학적 사고를 키우고 ‘융합적 과학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서지원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습니다. 지식과 교양을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전하는 이야기꾼입니다.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서울시 올해의 책, 원주시 올해의 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뽑은 우수문학도서 등에 선정되었으며,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품집으로는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자두의 비밀 일기장》, 《귀신들의 지리 공부》, 《한눈에 쏙 세계사 2》, 《만렙과 슈렉과 스마트폰》, ‘안녕 자두야’ 시리즈, ‘몹시도 수상쩍다’ 시리즈,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리즈, ‘고구마 탐정’ 시리즈 등 300여 종이 있습니다.
목차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1 : 알쏭달쏭 물질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2 : 밀고 당기는 자석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3 : 각양각색 동물의 분류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4 : 지층 속 보물 화석
빨간 내복의 코딱지 히어로 5 : 짜릿짜릿 흐르는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