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수많은 상을 수상한 미국의 그림책 작가 버나드 모스트가 쓰고 그린 세 권의 공룡 그림책. 공룡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아이는 물론 공룡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까지 두루 보고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그림책이다. 유머러스한 상상력으로 웃음을 전하는 동시에 공룡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전달한다. 뚜렷한 선과 색깔로 그려낸 그림이 눈에 쏙 들어오고, 글과 그림 모두에서 웃음이 묻어난다.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공룡을 생각하면 누구나 떠올리게 마련인 '도대체 공룡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으며, 그들은 어디로 갔을까'라는 의문을 기초로 재미있는 상상을 풀어놓았다. 공룡들은 모두 다른 별로 이사를 갔을지도 모른다, 마술사가 사라지게 했을 수도, 어쩌면 공룡들이 변장을 하고 있어 우리가 미처 알아보지 못할 수도, 감옥에 갇혀 있을 지도 모른다는 대답이 계속해서 즐거워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든다.
꼬마 공룡 모여라
공룡은 모두 커다랗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여기에서는 작은 공룡들을 알려준다. 세상에서 가장 큰 공룡 울트라사우루스는 30미터가 넘는다고. 하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다. 4미터 정도가 되는 공룡은 콜로라디사우루스, 옴데노사우루스, 박트로사우루스. 1미터에서 3미터 정도 되는 공룡들도 많다. 하지만 지금껏 발견된 공룡 중 가장 작은 것은 무스사우루스. 몸길이가 겨우 20센티미터에 불과하다. (아아, 놀랍다!)
너, 공룡 사촌이니?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과 여러 공룡들을 연관짓는다. 그 동물들의 모습에서 이러저러한 공룡들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다는 것. 예를 들면 코뿔소는 트리케라톱스의 사촌이 아닌지, 오리는 하드로사우루스와 친척이 아닐지, 다리와 꼬리가 긴 카쿠루는 캥거루와 관계 있지 않을지. 동물들과 공룡들의 모습을 비교해 보는 것이 재미있다.
작가 소개
저자 : 버나드 모스트
미국의 그림책 작가. 특히 공룡에 관한 그림책을 많이 발표했다. 워싱턴 어빙상과 부모가 뽑은 올해의 책 등 많은 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꼬마 공룡 모여라>, <너, 공룡 사촌이니?>, <공룡이 돌아온다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