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대한민국에서 보기 드문 SF 작품이자 2009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를 이어가고 있는 초장기 인기 웹툰 나이트런. 독특하고 방대한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비장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SF 장르 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 왔다.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프레이 오리진’과 전편 ‘히어로’는 등장인물들이 인류 공동의 적인 괴수와 맞서 싸우며 겪는 갈등과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면, ‘나이트폴’은 갈등의 양상이 인간 대 인간으로 바뀌면서 드러나는 음모와 비극,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를 정교하게 보여주는 중요한 에피소드이다.
우리는 모두 떨어진다세상이 안정되자 사람들은 언제 그랬냐는 듯 아픔을 잊고 평화에 익숙해졌다. 언론은 연일 종전의 기쁨과 괴수전에 대한 연승 소식을 전하기에 바빴고, 키메라 투입이 야기하는 윤리성 문제나 내가 누굴 죽였고 무슨 짓을 했는지, 그럼에도 어떤 부정한 재판을 받았는지는 누구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리고 지금의 안정이 또 다른 거대한 싸움을 위한 힘의 비축을 위한 것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도 거의 없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김성민
1981년생나이트런으로 혜성같이 등장.인류의 사활을 건 광대한 우주전쟁 이야기를 독자적인 세계관과짜임새 있고 과감한 전개로 그려낸 근성의 만화가다.유머를 활용해 이야기의 흐름을 조율하는 감각과박력 넘치는 전투 장면 묘사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목차
Part 73. 각성 5
Part 74. 떨어지는 자들 49
Part 75. 영웅 123
Part 76. 종전 151
Part 77. 행복한 세계 185
Part 78. 우리는 모두 떨어진다 235
Part 79. 다음 상대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