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수능 국어 독서 공부의 완벽한 시작을 돕는다. 단어-문장-문단-지문의 순서로 '사고의 확장'이 일어나게 한다. 176개의 문장, 66개의 단문, 20개의 지문으로 독서의 파트의 기반을 세운다. 국어를 처음 공부하는 노베이스부터 2% 부족한 틈을 채우기 위한 상위권 학생까지 모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독해 기본서다.
출판사 리뷰
수능 국어 독서 공부의 완벽한 시작을 돕습니다.
단어-문장-문단-지문의 순서로 '사고의 확장'이 일어나게 합니다.
176개의 문장, 66개의 단문, 20개의 지문으로 독서의 파트의 기반을 세웁니다.
국어를 처음 공부하는 노베이스부터 2% 부족한 틈을 채우기 위한 상위권 학생까지
모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독해 기본서입니다.
ver 2.0 안내 : '생각의 발단' 시리즈는 매년 개정되지 않고, 적절한 시점이 될 때마다 개정됩니다. ver 2.0은 2024학년도 수능부터 ver 3.0이 나올 때까지 수능을 준비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한 ver이 수정/증쇄될 때마다 ver 2.1, ver 2.2 ... 와 같은 방식으로 표기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윤지환
?오르비에서 '나국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다. '실화냐'라는 베스트셀러 전자책을 비롯하여 각종 칼럼들을 모두 히트시키며 반년만에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다.
지은이 : 김민재
중학교 300등에서 사수 끝에 고려대학교 입학까지 이뤄낸 경험을 통해 오르비에서 유명세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P.I.R.A.M 국어"라는 베스트셀러를 출판했다. 단순히 성적을 올려주는 교재가 아닌, 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이 즐거워질 수 있도록 돕는 교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은이 : 박영호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마땅한 공부법 없이 무작정 문제만 풀고 응시한 첫 수능에서 4등급을 받는다. 이후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학원이나 과외의 도움 없이 스스로에게 필요한 공부법을 찾아낸 결과 세 번째 수능에서 끝내 1등급을 쟁취한다. 그렇게 수험생 때부터 수년간 연구해온 저자의 기출 독해법을, 수험생 때의 자신처럼 공부에 대한 감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P.I.R.A.M 국어 생각의 발단 독서편" 집필에 참여하게 되었다. 현재도 메가스터디 러셀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목차
교재의 사용법
Intro. 수능 국어 '독서' 영역에 대해 + 어휘력의 중요성
Part 1. 문장 단위 독해 연습
① 정의 확인하기
② 재진술
③ 사례-원리 연결
④ 고정값
Part 2. 단문 단위 독해 연습
Part 3. 지문 단위 독해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