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난 2011년 8월 교과서 소설 다보기 1, 2권 출간을 시작으로 올해 2013년 4월 교과서 소설 다보기 12권으로 소설 분야에서는 완간했다. 수십 종의 중·고등 국어·문학 교과서에 수록된 소설 작품들을 학년과 주제별로 분류하여, 토의·토론·논술 문제와 함께 엮었다. [교과서소설다보기] 시리즈는 작품의 내용 이해를 묻는 몇 개의 서술형 문제로 그치지 않고, 작품의 내용에 대한 사실적 이해에서 분석·추론·종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사고의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논술 쓰기를 마련하였다.
출판사 리뷰
《교과서소설다보기》 시리즈 특징
1. 대치동 독서 논술의 메카 씨앤에이논술 최고의 강사진과 연구팀이 집필하였습니다.
2. 중·고등학교 국어·문학 교과서에 수록된 소설을 총망라했습니다.
3. 작품 전문을 줄이지 않고 그대로 실었습니다.
4. 작품을 깊이 이해·분석할 수 있는 토의·토론·논술 문제를 함께 엮었습니다.
5. 작품의 이해를 돕는 배경지식과 같은 주제의 다른 작품(소설, 시, 그림, 영화 등)을 소개하는 읽기 자료를 실었습니다.
2013년 10월 [교과서 시 다보기 1]과 [교과서 수필 다보기 1] 출간!!!
[교과서 시 다보기 1]은 2013년 개정된 14종 중1 국어 교과서에 실린 시 65편이 수록되었다. 시를 이루는 핵심 개념 중심으로 ‘시와 운율’, ‘시와 심상’, ‘시와 표현’, ‘시와 화자’라는 4개의 장으로 구성하였으며, 시를 이해·분석할 수 있는 토의·토론·논술 문제를 함께 엮었다.
[교과서 수필 다보기 1]은 2013년 개정된 14종 중1 국어 교과서에 실린 수필 작품 30편이 수록되었다. 5개의 주제로 나누어 엮었으며, 작품의 내용 이해를 돕는 문제들뿐만 아니라 토의·토론과 논술 쓰기가 가능한 문제들을 마련해 놓았다.
이 책들을 통해 아이들은 자기주도적 학습과 서술형 교과내신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고향을 잃다
- 현진건, [고향]
- 이호철, [탈향]
2. 삶과 소외
- 최인호, [타인의 방]
- 윤흥길,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 최윤, [하나코는 없다]
3. 예술에 미치다
- 김동인, [광염 소나타]
4. 분단을 넘어서다
- 윤흥길, [장마]
- 박완서, [우황청심환]
- 김소진, [목마른 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