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주형일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5대학교와 1대학교에서 공부했다. 현재 영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미디어, 디지털 세상을 잇다》, 《똑똑한, 이상한, 꿈틀대는 뉴미디어》, 《미디어 학교: 소통을 배우다》, 《이미지가 아직도 이미지로 보이니?》 등의 청소년 입문서와, 《랑시에르의 무지한 스승 읽기》, 《영상 미디어와 사회》, 《사진과 죽음》 등의 이론서를 썼으며, 《미학 안의 불편함》, 《일상생활의 혁명》, 《중간 예술》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지은이 : 양지열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한 후 기자로 생활하며 세상을 겪었다. <중앙일보>에서 햇수로 8년을 지내는 동안 혼란스럽고 복잡한 일들을 수없이 만났다. 법에 관해 알지 못해 곤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았다.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해 놓은 법과 제도에 관한 궁금증이 법조인의 길로 들어서게 만들었다. 더 많은 사람이 올바른 법으로 문제를 풀 수 있기를 바라며 출판과 강연, 방송 매체를 통해 법을 쉽게 해석해 주는 일에 매달리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십대, 뭐 하면서 살 거야?』, 『과학 재판을 시작합니다』, 『양지열의 국가기념일 수업』, 『헌법 다시 읽기』, 『나를 지키는 최소한의 법 이야기』, 『사건 파일 명화 스캔들』, 『내가 하고 싶은 일, 변호사』, 『가족도 리콜이 되나요?』 등이 있다.
지은이 : 윤정구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정보화 현장 자문위원으로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 교육을 고민하고 이를 학교 선생님들과 나누고 있다. 또한 중등 정보 교사로서 정보과학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학생들이 적절한 진로를 선택하도록 돕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09 고등학교 정보 교과서》와 《세상의 모든 돈이 사라진다면》(공저)이 있다.
지은이 : 이진명
경기도 부천 중흥초등학교 교사.생기 있는 수업을 위해 메타버스를 연구한다. 경기도 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 부천지회장, 커리어넷 진로 상담교사, 2022 개정 교육과정 교사 핵심요원 등 교육 현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며 메타버스 강의를 다니고 있다. 아이들이 메타버스 안에서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고 소통하며 성장하는 모습에서 기쁨을 느낀다. 지은 책으로 《메타버스로 소통하는 아이들》, 《메타버스, 학교에서 활용하기》(공저) 등이 있다.
유튜브가 우리에게 없었다면
과학 재판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IT 지식으로 미래를 읽는다면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