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도 어른도 매일매일 사용하는 수 감각 능력이면서, 작은 수량의 수는 세지 않고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는 능력은 무엇일까? 바로 직산이다. 직산 능력의 발달은 수 개념과 수 세기보다도 먼저 시작되어 만 3~4세 사이에 급격하게 발달한다. 유아기 수학 학습에서 꼭 필요한 내용이다. 수 감각을 기르는 직산 연습으로 우리 아이의 연산 능력의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 주자.
출판사 리뷰
★인간의 타고난 수 감각, 직산
바로 여기서부터 우리 아이 수 감각 발달이 시작됩니다!
직산은 단순히 숫자를 학습하는 게 아니에요. 수량의 직관적 파악으로, 수 감각 형성을 돕는 능력이에요. 1부터 10까지 제대로 느끼며 훈련하는 게 필요해요. 이미 10까지의 수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감각적으로 인식하는 건 다른 차원의 문제예요. 중간에 수를 건너뛰거나 뒤섞지 않고 단계적으로, 총체적으로 학습해 보아요!
● 1부터 순서대로 숫자 하나씩 집중하니까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자연수의 시작인 1부터 단계적으로 학습해요. 이미 수를 알아도 괜찮아요. 수 개념부터 쓰기, 세기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과정에서 각각의 수를 충분히 다루면서 익혀요. 수가 점점 커지면서 수 감각도 탄탄하게 잡혀요.
● 패턴으로 수를 익히니 쉽고 재미있어요!
수 세기, 물론 중요하죠. 하지만 반복적으로, 일일이 세는 지루한 수 세기는 그만. 주사위, 10 배열판처럼 패턴이 있는 배열이나 모양을 이용하면 수를 알기가 한결 쉬워져요. 이제 세지 마세요. 눈으로 보고 바로 알 수 있어요.
● 그룹화로 직산을 연습하다 보니 연산 연습이 저절로 돼요!
5 이상의 수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1~4의 수의 그룹으로 나누면서 개념적 직산을 할 수 있어요. 전체 안에서 부분의 수를 빠르게 파악하면서 개념적 직산을 하다보면 모으기, 가르기로 이미 기초 연산이 시작돼요. 수 감각으로 시작하여 수의 유연한 조작까지, 앞으로의 훨씬 연산이 쉬워져요.
목차
- 하나 1
- 둘 2
- 셋 3
- 넷 4
- 다섯 5
- 여섯 6
- 일곱 7
- 여덟 8
- 아홉 9
- 열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