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2025년 4월호 『사진예술』의 「이달의 사진가」는 고은사진미술관에서 2인전을 진행 중인 요세프 슐츠와 파올로 벤투라입니다. 요세프 슐츠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건축물의 기능적 요소를 의도적으로 제거하고, 파올로 벤투라는 건축물에 회화를 덧입혀 특정 요소를 삭제, 강조하는 방식으로 도시를 재구성해 ‘도시와 건축’이라는 공통된 개념에 접근하면서도 각자의 시각으로 도시 풍경을 보여줍니다.
「포커스」에서는 조지 이스트먼 뮤지엄의 개관 75주년을 기념한 《Life with Photographs : 75 Years of the Eastman Museum》을 소개합니다. 수십 년간의 기증과 구매를 통해 형성된 조지 이스트먼 뮤지엄의 소장품은 사진의 역사와 큐레이터들의 다양한 관점을 반영합니다. 큐레이터들의 7개 주제를 중심으로 나눈 전시는 사진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윤세영이 만난 사람」에서는 지난 1월 제1회 사야사진예술상을 수상한 임안나 작가의 작업 세계를 들여다봅니다. 대표작인 《Romantic Soldier》, 《Rehearsal of anxiety》 , 《Simulation of tragedy》등과 신작 《모큐멘터리_K_트럼프》, 그리고 작가 외에도 교수와 기획자로 있는 임안나 작가의 지치지 않는 행보를 조명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사진예술 편집부
<사진예술 2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