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정갑수
수학과 과학의 재미를 알려 주는 저술가.연세대학교에서 핵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방사선종양학과에서 의학물리를 전공했으며, 을지대학교 방사선과 교수를 지냈다. 한국원자력연구소에서 다목적 연구용 원자로를 설계했고, 미국·캐나다·일본에서 입자가속기를 이용한 핵 및 소립자 국제공동연구에 참여했다. 지은 책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물리》, 《물리법칙으로 이루어진 세상》, 《브레인 사이언스》, 《방사능시대를 살아가는 엄마들에게》 등이 있다.
지은이 : 예병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한 후 같은 대학원에서 C형 간염바이러스를 재료로 분자생물학 연구를 진행해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텍사스대학교 사우스웨스턴 메디컬센터에서 전기생리학적 연구 방법을 이용해 기초의학을 연구하고,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의학사를 공부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에서 16년간 생화학 교수로 지낸 뒤 2014년부터는 의학교육학 교수로 지내며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여러 전공을 경험하면서 쌓은 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의학을 전공하는 학생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과학과 의학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글쓰기와 강연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교수의 꿈을 이룬 해에 첫 책 《의학사의 숨은 이야기》를 출간했고, 그 이후 《10대에게 권하는 의학》, 《유전공학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처음 만나는 혈액의 세계》, 《처음 만나는 소화의 세계》, 《의학, 인문으로 치유하다》, 《저도 의학은 어렵습니다만》, 《전염병 치료제를 내가 만든다면》, 《내가 유전자를 고를 수 있다면》, 《세상을 바꾼 전염병》, 《의학을 이끈 결정적 질문》 등 다수의 책을 세상에 내놓았다.
지은이 : 최원석
중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면서 과학 이야기를 쓰는 작가입니다. 과학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내고 전달하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EBS 과학 자문 위원과 ‘EBS 스타강사 특강’을 했으며, 도서관에서 과학과 인문학, 문화 속 과학 찾기 등의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강연을 다니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고등학교 물리 교과서를 비롯해 단행본 《십 대를 위한 신화 속 과학인문학 여행》, 《과학은 놀이다》, 《이게 무슨 소리?! 음악과 소음》 등이 있습니다.
지은이 : 박정현(베르베르)
건강한 습관이 행복한 인생을 만든다고 믿는 크리에이터. 초등 교사로 살던 시절, 몸과 마음을 살리기 위해 만든 건강 습관을 2023년부터 인스타그램에 나누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건강 스무디 레시피가 큰 반향을 일으키며, 현재 25만 명이 넘는 팔로워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자기계발 습관을 공유하며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지는 것을 모토로, 완벽한 하루보다는 만족스러운 하루를 추구한다. 매일 스무디를 갈아 마시고, 책을 읽고, 운동하는 작고 사소한 습관이 거대한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끈다고 믿으며 매일 열심히 살아간다.Instagram @berberlog
10대를 위한 수학을 움직인 결정적 질문
10대를 위한 의학을 이끈 결정적 질문
10대를 위한 과학을 만든 결정적 질문
10대를 위한 경제를 일으킨 결정적 질문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