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요한계시록이 전하고자 하는 본질적인 메시지를 시대를 넘어 오늘의 신앙 속에 되새기고자 제작되었다. 전체를 한눈에 담기란 쉽지 않았지만, 가능한 한 핵심적인 흐름과 구조를 조화롭게 담아내고자 깊이 고민하며 만들었다. 마치 숲을 이루는 나무들처럼, 각 장면과 상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거대한 이야기로 펼쳐지는 요한계시록 그 전체를 하나의 지도로 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개별 장면의 디테일과 전체적인 흐름, 상징과 메시지를 함께 담아냈다.
출판사 리뷰
요한계시록 도표 - 소망의 숲을 걷다요한계시록은 혼란과 두려움의 책이 아니라, 참된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반드시 다시 오실 주님을 만나고, 그분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이 도표는 요한계시록이 전하고자 하는 본질적인 메시지를 시대를 넘어 오늘의 신앙 속에 되새기고자 제작되었습니다. 전체를 한눈에 담기란 쉽지 않았지만, 가능한 한 핵심적인 흐름과 구조를 조화롭게 담아내고자 깊이 고민하며 만들었습니다.
마치 숲을 이루는 나무들처럼, 각 장면과 상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거대한 이야기로 펼쳐지는 요한계시록 그 전체를 하나의 지도로 보는 듯한 경험을 드리고자 했습니다. 개별 장면의 디테일과 전체적인 흐름, 상징과 메시지를 함께 담아내는 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 도표는 단순한 성경 공부 자료를 넘어, 요한계시록의 깊은 감동과 주님에 대한 소망을 품게 하는 신앙의 안내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도표를 통해 예수님을 더욱 소망하고,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자라나기를 기도합니다.
다바르 말씀학교‘다바르’는 히브리어로 ‘말씀’입니다. ‘광야’를 뜻하는 ‘미드바르’는 ‘다바르’의 어원에서 나왔으며 ‘지성소’를 뜻하는 ‘데비르’ 또한 ‘다바르’의 어원에서 나왔습니다.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을 광야 인생길에서 말씀 가운데 만나고, 말씀 속에서 그 분의 임재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다바르 말씀학교는 성도의 구원과 구원 그 이후의 믿음의 여정을 구분하며 또한 이끌고자 합니다. “주의 말씀(다바르)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시 119:105)
작가 소개
지은이 : 최성우
서울기독대학교(B.A.) 졸업 협성신학대학원(Th.M.) 졸업미국 세인트폴신학교 목회학박사(D.Min.)현)신생감리교회 담임목사목회 현장을 통해, 평신도들이 성경을 쉽게 이해하도록, 신·구약 성경 연대표를 제작하고, 더 나아가 성경 지도 및 도표를 통해, 평신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이해하도록 내용의 구성 및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면서, 성경공부 교재 제작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사도 바울의 생애』, 『창조시대로부터 정복시대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족보)』등의 연대표 및 미출간된 다수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