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친구는 많이 사귀었니?’, ‘어떤 친구랑 제일 친하니?’,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사이좋게 지내는 거 맞지?’ 직접 물어보자니 자존심 상할까 걱정되고, 그냥 두자니 신경 쓰이는 내 아이의 친구 관계, 더는 속으로만 끙끙 앓지 말자. 친구 관계로 고민하는 아이들을 위한 이서윤 선생님의 어린이 사회성 길러 주기 프로젝트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요》를 읽어 보자.
16년 차 초등 교사로서 아이들을 지도해 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동화책 한 권이면 부모님도 아이도 고민 끝. 고집불통에 떼쓰기 대장 서준이와 함께 신기한 버스를 타고 〈콩쥐팥쥐〉, 〈흥부와 놀부〉, 〈신데렐라〉 등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나 보자. 서준이의 동화 나라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친구와 더 가까워지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출판사 리뷰
매년 반이 바뀔 때마다 친구 사귀는 게 어렵고 겁나는 아이들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자녀교육 멘토 이서윤 선생님의 초등 사회성 처방전
학부모의 가장 큰 걱정거리 ‘자녀의 친구 관계’, 동화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해결하자!‘친구는 많이 사귀었니?’, ‘어떤 친구랑 제일 친하니?’,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사이좋게 지내는 거 맞지?’ 직접 물어보자니 자존심 상할까 걱정되고, 그냥 두자니 신경 쓰이는 내 아이의 친구 관계, 더는 속으로만 끙끙 앓지 마세요. 친구 관계로 고민하는 아이들을 위한 이서윤 선생님의 어린이 사회성 길러 주기 프로젝트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요》를 읽어 보세요! 16년 차 초등 교사로서 아이들을 지도해 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동화책 한 권이면 부모님도 아이도 고민 끝. 고집불통에 떼쓰기 대장 서준이와 함께 신기한 버스를 타고 〈콩쥐팥쥐〉, 〈흥부와 놀부〉, 〈신데렐라〉 등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나 보세요. 서준이의 동화 나라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친구와 더 가까워지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됩니다. 이서윤 선생님의 자기계발 동화 ‘똑 부러지는 어린이’ 시리즈 2편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요》와 함께라면 우리 아이도 누구에게나 칭찬받고 사랑받는 똑 부러지는 어린이가 될 거예요!
10만 초등 부모 멘토 이서윤 선생님의 어린이 사회성 프로젝트
엄마가 걱정하지 않아도 친구들과 잘 지내는 아이로 만드는 기적의 동화아이가 유치원에 발을 들인 순간부터 학교를 무사히 졸업할 때까지 학부모들이 늘 걱정하는 건 ‘친구 관계’다. 많은 부모가 ‘학교에 잘 적응했을까’, ‘친한 친구는 생겼을까’, ‘혹시 다른 친구들과 잘 지내지 못하는 건 아닐까’ 걱정하면서도 아이들 관계에 개입하기도 민망하고 그럴 방법도 없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을 따름이다. 그런 부모들의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10만 초등 부모의 자녀교육 멘토인 이서윤 선생님이 나섰다. 16년 차 초등 교사로서 쌓아 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똑 부러지는 어린이’ 시리즈 2편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요》는 ‘억지 부리고 떼쓰지 않기’, ‘고마움과 미안함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단정하고 깔끔하게 옷 입기’ 등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동화 속 친구들을 통해 알려 준다. 이 책을 통해 부모에게도, 아이들에게도 큰 고민인 친구 관계에 대한 조언을 딱딱한 교과서적 접근 대신 흥미진진하고 단숨에 몰입되는 동화로 배워 보자!
“다들 나만 싫어해!” 친구가 없는 서준이를 위한 신기한 마법의 버스 여행
버스를 타고 동화 속 친구들을 만나면 자연스레 친구에게 인기 있어질 거야!《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요》는 시리즈 두 번째 책으로, 요즘 학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인 아이들 친구 관계에 대한 솔루션을 담아낸 동화책이다. 주인공 서준이는 고집불통에 우기기 대장이라 아이들과 툭하면 다투고, 그러다 보니 친한 친구가 없는 게 고민이다. 그런 서준이 앞에 마법처럼 나타난 신기한 버스와 의문의 기사 아저씨는 서준이를 동화 나라로 데려간다. 동화 나라에서 만난 팥쥐, 흥부와 놀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여러 친구는 평소 알던 동화 내용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며 서준이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기 위한 조언을 전한다. 이처럼 서준이와 함께 신기한 마법의 버스를 타고 동화 나라를 누비다 보면 아이들은 친구와 자연스럽게 어울려 노는 법은 물론, 수줍은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는 방법과 따뜻하게 배려하고 성숙하게 존중하는 태도까지 익히게 될 것이다.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담아낸 어린이 사회성 동화책
친구 관계가 어렵고 서툰 어린이들에게 용기를 전하는 다정한 우정 안내서친구 관계가 어려운 이유는, 친구 관계에 서툰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는 생각 때문에 아이도 선뜻 고민을 털어놓지 못하고, 부모도 아이의 자존심이 상할까 묻지 못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상황별 솔루션을 제시하는 책들은 실제로 훨씬 더 복잡하게 나타나는 아이들의 관계를 코칭하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러나 이 책은 토끼와 거북이를 통해 긍정적인 태도를, 피노키오를 통해 정직함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용기를 알려 주는 등 친구 관계의 솔루션을 태도와 마음가짐에서 찾는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특정 상황에만 유용한 스킬을 배우는 게 아니라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사회성을 갖추게 된다. 또한 그런 가치를 지루한 설명 대신 스토리텔링으로 담아냈기에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 그러니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요》를 통해 아이의 사회성을 길러 주고 아이가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모두에게 사랑받는 똑 부러지는 어린이로 자라게 하자.

혹시 이 책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친구를 사귀는 게 어려운가요? 그렇다면 선생님이 친구들과 잘 지내는 방법을 알려 주는 버스에 여러분을 태워 줄게요. 신기한 버스를 타고 동화 나라를 여행하면서 동화 속 친구들과 즐겁게 놀고 이야기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친구들에게 인기를 얻게 될 거예요.
내 이름은 최서준, 샛별초등학교 1학년 2반. 키는 반에서 네 번째로 크고 안경을 쓰고 먹는 것을 좋아해요. 아빠, 엄마, 여동생 최서연과 함께 살고 있어요. 친한 친구는…… 아직 없습니다. 어쩌면 1학년이 끝날 때까지, 아니, 사실은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안 생길지도 모르겠어요. 그게 고민이에요. 친구들이 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서윤
16년 차 현직 초등 교사이자 EBS 공채 강사,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초등 교육 멘토.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등영어교육 석사를 졸업했고 서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서 상담심리를 공부 중이다. 공부 정서&전략&독서로 멀리 가는 현명한 공부를 지향하고 있으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통해 초등 부모들과 소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초등 교육 전문가이다. 재미있고 유용한 국어 경험을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국어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똑 부러지는 어린이’ 시리즈는 아이들의 건강한 자기계발을 위해 친근한 동화 형식을 빌려 생활 습관을 바로잡고 사회성을 길러 주고 진로 탐색을 도와준다.MBC <공부가 머니?>, <뉴스투데이>, YTN 사이언스 <수다학> 고정 패널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였고, 각 시도교육청, 기업 강연을 통해 교실 너머 초등 부모들과 소통해 왔다. 지은 책으로는 《무엇이든 골고루 먹어요》, 《초등 공부 정서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이서윤 쌤의 초등한자어휘 일력》, 《읽다 보면 저절로 외워지는 초등 어휘》 등이 있다.홈페이지│cafe.naver.com/learningmom블로그│blog.naver.com/yminlee인스타그램│@happyingwoman유튜브 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유튜브│이서윤의 초등생활처방전학생들을 위한 국어 공부 유튜브│국어쨈
목차
추천의 말
작가의 말
다들 나만 싫어해!
수상한 마법의 버스
팥쥐와 친구들을 만났어요
:내 말만 하면서 억지 부리지 않기
의좋은 흥부와 놀부 아저씨
:미안해, 고마워, 예쁜 말로 표현하기
신데렐라 공주의 결혼식에 가다
:항상 단정하고 깔끔한 옷 입기
고래 뱃속에서 튀어나온 피노키오
:절대 거짓말하지 않기
앨리스와 함께한 이상한 나라 산책
:내가 먼저 용기 내서 다가가기
토끼와 거북이, 좋은 게 좋은 거야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이젠 다들 나를 좋아해!
:친구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다
서준이의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