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AI와 디지털 혁명이 급격하게 변화시키는 직업 시장에서 개인에게 맞는 직업을 찾는 체계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많은 청소년과 청년층들이 자신의 적성과 미래 직업 전망을 고려하지 못하고 막연한 불안 속에서 직업을 선택한다. 이 책은 그들을 위해 AI 시대에도 흔들리지 않는 직업선택 기준과 나만의 강점을 활용하는 전략을 제공한다. 책에서는 AI가 일자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사라지는 직업과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을 조망한다. 또한, 개인의 가치관, 흥미, 강점을 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직업을 선택한 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커리어 전략까지 다룬다. 다양한 사례와 실전 질문을 통해 독자가 직접 자신의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AI 시대에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직업선택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직업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명확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직업선택을 할 때 목전에 있는 것만 보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진로를 설계해야 한다. 때론 전공과 무관한 직무이더라도 관심 있는 분야와 연결점을 찾을 수 있다. 머뭇거리지 말고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뭐든 연결고리를 갖고 기회를 엿보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직업을 가졌다는 이유로 그 사람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인간은 누구나 소중한 존재이고 각자에게 맡겨진 일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 사람들이 모두 대통령을 하고, 선생님을 하고, 의사를 하는 사회는 존재하지 않는다.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하는 것이다. 각자가 자신의 직업에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가 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박지아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로서, 미래를 고민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고 있는 저자는 15년 이상 직업과 커리어 상담 분야에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청소년과 청년, 구직자들을 만났다. HR컨설턴트로 7년 동안 다양한 업ㆍ직종의 경력직 커리어 컨설팅을 했고 8년 동안 청년들의 진로를 상담하며, 직업선택과 경제적 자립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해 왔다. 직업상담사 1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AI시대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N잡과 수익 창출에도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