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엉뚱한 상상력과 유머로 가득한 『히히와 헤헤의 우당탕탕 엉뚱한 하루』는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호기심, 오해, 놀이,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창작 그림책이다. 히히와 헤헤는 때로는 싸우기도 하고,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엉뚱한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결국 서로를 위하며 한층 더 단단한 우정을 쌓아간다.
친근하고 재치 넘치는 말풍선 대사와 다양한 상상이 뒤섞인 상황들, 그리고 따뜻한 결말까지. 웃음과 공감이 넘치는 이 책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과 함께 “친구란 무엇일까?”를 생각하게 한다.
출판사 리뷰
“오늘도 히히와 헤헤는 엉뚱한 하루를 보낸다!”
하루하루가 유쾌한 모험이 되는 두 친구, 히히와 헤헤의 좌충우돌 이야기!
엉뚱한 상상력과 유머로 가득한 『히히와 헤헤의 우당탕탕 엉뚱한 하루』는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호기심, 오해, 놀이,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창작 그림책이다.
히히와 헤헤는 때로는 싸우기도 하고,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엉뚱한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결국 서로를 위하며 한층 더 단단한 우정을 쌓아간다.
친근하고 재치 넘치는 말풍선 대사와 다양한 상상이 뒤섞인 상황들, 그리고 따뜻한 결말까지. 웃음과 공감이 넘치는 이 책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과 함께 “친구란 무엇일까?”를 생각하게 한다.
열한 살의 아이가 쓴 책이라고 하여 단순한 장난이나 흉내일 거라 생각했다면, 이 책은 그런 예상을 가볍게 비껴간다.
『히히와 헤헤의 우당탕탕 엉뚱한 하루』는 오히려 어른이 흉내 낼 수 없는 생생한 마음을 그대로 품고 있다.
히히와 헤헤, 그들의 하루는 언제나 사건으로 가득하다.
숙제를 하기 싫어 도망치기도 하고, 친구와 싸워 속상해하기도 하며, 엉뚱한 상상 속 나라를 여행하기도 한다.
이 모든 이야기는 열한 살 작가의 실제 경험과 상상 속에서 싹 튼 이야기들로,
동화 같고도 현실적인 매력을 동시에 지닌다.
이 책은 아이들이 읽기에는 흥미롭고 즐겁고, 어른들이 읽기에는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작은 창이 되어준다.
작지만 용기 있는 첫걸음을 내디딘 작가에게 박수를 보내며,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들이 ‘진짜 어린이의 목소리’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권란경
친구들과 노는 걸 좋아하는 11살 초등학생입니다. 자기만의 캐릭터로 그림을 그리고 상상하고 생각나는 것을 글로 쓰기를 좋아합니다. 작가가 꿈입니다.
목차
1. 자기소개 <히히 편> 9
2. 자기소개 <헤헤 편> 19
3. 자기소개 비하인드 27
4. 작가와의 만남 39
5. 춤 43
6. 70점 맞기 프로젝트 47
7. 게임 하는 날 61
8. 친구로 인해 화가 났을 때 69
9. 춤 실력 75
10. 전학생 79
11. 우헤헤 미용실 가는 날 97
12. 무서운 꿈 107
13. 머리카락 소동 113
14. 꿈 119
15. 여자나라에 가다 125
16. 목욕탕 가는 날 139
17. 히히의 엉뚱한 하루 153
18. 과자파티 185
19. 핸드폰 퇴근 시간 195
20. 남매의 주말 하루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