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뒤늦게 연애를 시작했지만 3일째 야근만 하고 있는 햄. 주말 데이트를 고대하며 씻을 여유도 없이 무리하며 일에 몰두한다. 드디어 데이트 날이 되고 배추 탕후루를 시작으로 잡초가 가득 든 두 바위 초콜릿도 사먹고 저녁은 역시 마라탕이 국룰이지! 네컷네컷도 찍고 너무 재밌게 하루를 마무리하는데... 막상 집에 와서 생각하니 너무 감정적으로 굴었나 하는 후회가 밀려든다.
출판사 리뷰
매일매일이 힘든 감정의 롤러코스터야!
누군가를 만나는 게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건지는 정말 몰랐어.뒤늦게 연애를 시작했지만 3일째 야근만 하고 있는 햄.
주말 데이트를 고대하며 씻을 여유도 없이 무리하며 일에 몰두한다.
드디어 데이트 날이 되고 배추 탕후루를 시작으로 잡초가 가득 든 두 바위 초콜릿도 사먹고
저녁은 역시 마라탕이 국룰이지! 네컷네컷도 찍고 너무 재밌게 하루를 마무리하는데…
막상 집에 와서 생각하니 너무 감정적으로 굴었나 하는 후회가 밀려든다.
연애는 왜 이렇게 신경 써야 될 것도 많고 감당하기 힘들만큼 어렵기만 한 걸까?
가장 찬란하게 반짝이는 청춘의 그늘.
그 이면의 아무도 돌보지 않는 감정에 대한 이야기.《우바우》, 《이상징후》 등을 통해 불안한 청춘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잇선 작가가 돌아왔다. 특유의 시니컬함과 유쾌함을 더욱 말랑하게 장착한 채로.
《흔한햄》은 스팸만큼 흔한 햄스터를 통해 비교적 쾌활하게 청춘을 그려낸다. 물론 터무니없는 순간 찾아오는 우울은 필수요소이다. 햄은 그것조차 결국 당당히 마주선다. 전작들보다 조금 밝아진 분위기를 무심코 따르다 보면 절망 따위는 아무렇지 않게 흘려 넘길 수 있다.
일에 찌든 직장인, 미래가 불안한 취준생, 그리고 그것조차 포기해버린 백수. 힘든 시기에 도움이 절실한 누군가에게 이 책은 분명 잠시 쉴 수 있는 좋은 그늘이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잇선
2015 네이버웹툰 《우바우》연재2022 카카오웹툰 《이상징후》연재독립출판으로 《뚜리빼》 《이상한 다이어리》1,2 《모지리》1~4 등을 출판했다.개인 SNS에 꾸준히 작업물을 발표하고 있다. 《이상징후》1,2《우바우》1,2 출간.인스타그램: itsun_2in9414@naver.com
목차
작가의 말
2부
4장
데이트 언제 해
‘그거’
사과
햄쥐랜드
여행 녹초
절약 도전
절약 실패
서프라이즈
장거리 연애 필수 코스
그러다 사건이 터졌다
파국
잇선의 편지
5장
이런 상황 돌아 버려
울쥐식 상담
고스식 상담
1박
행복..?
무서워잉
잇선의 편지
6장
구조 조정
갓쥐
울쥐 에세이
파티
새 부장
부장님이 이상해요
어른을 애기처럼 달래기
찰칵
잇선의 편지
(웹툰 연재 분량 2부 26~50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