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타베 마사키
노바셀 주식회사의 대표이사 사장이자 라쿠스루 주식회사의 CMO를 맡고 있다.1980년 출생으로 주오대학을 졸업한 후, 마루이 그룹에 입사해 주로 홍보 및 광고 활동을 담당했다. 2007년에 테이크 앤드 기브 니즈(주)에 입사해 영업 기획, 사업 전략, 마케팅을 맡으며 사업전략실장과 마케팅 부장을 역임했다. 2014년 8월 라쿠스루에 합류한 후 마케팅 부장을 거쳐 2016년 10월부터 CMO로 활약 중이다. 2018년에는 약 500억 원의 예산을 들여 라쿠스루의 성장을 견인했던 그동안의 마케팅 노하우를 발휘해 새로운 사업인 셀프 매니지드 TV 광고 서비스 '노바셀'을 출범시켰다. 이후 2022년 2월 독립 법인화하여 노바셀 주식회사의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했다.
지은이 : 박세용
대행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뒤, 포털과 게임회사를 오가며 광고 기획자, 브랜드 매니저, 서비스 기획자, 사업 개발 담당자 등 다양한 역할을 경험해왔다. 현장에서 끊임없이 소비자의 마음을 상상하고 예측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모든 마케팅은 '감'이 아니라 '소비자 의도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이는 인텐트 마케팅이라는 영역을 본격적으로 탐구하는 출발점이 되었다.현재는 어센트 코리아를 창업해 대표이사로서 '인텐트 마케팅'을 한국과 일본에 널리 전파하고 있으며, 검색 데이터에서 소비자 인텐트를 추출해주는 서치 리스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를 직접 개발해 기업의 경영자, 마케터, 리서처, 상품 기획자가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돕고 있다. 한국과 일본에서 120여 개에 이르는 기업이 상품기획, 마케팅 전략, 콘텐츠 제작, SEO, 리서치 등을 위해 리스닝마인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2025년 4분기에는 미국 서비스도 공개할 예정이다.
지은이 : 한초롱
이미지 컨설턴트로 커리어를 시작해 교육 스타트업에서 기획과 브랜딩을 맡았다. 이후 뷰티 브랜드 기업에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팬덤을 강화하는 마케팅을 담당해왔다. 이 여정은 줄곧 사람과 브랜드 사이의 연결을 중심에 두고 고민해온 과정이었다. 현재는 어센트 코리아에서 리스닝마인드의 국내외 마케팅과 세일즈를 총괄하며,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의 의도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브랜드가 더 깊이 고객과 연결되도록 돕고 있다.
지은이 : 정길선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해 브랜드 만족도 조사, 소셜미디어 경쟁 지수 조사 등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업무를 했다. 이후 어센트 코리아에 합류해 뱅크샐러드, 삼성웰스토리,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텐트 리서치, SEO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현재는 KT, LX 하우시스와 함께 검색 데이터를 이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지은이 : 권형우
어센트 코리아에서 아르바이트로 일을 시작한 후 SEO라는 분야의 매력에 빠져 정식으로 입사했다. 입사 후에는 삼성전자, LG전자, 기아자동차, KT 등 다양한 기업의 인텐트 리서치, 테크니컬 SEO, 컨설팅 SEO 프로젝트를 수행해왔고, 고객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웹사이트의 구조적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집중해왔다. 현재는 어센트 코리아 컨설팅사업본부 제2사업부의 파트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 대상 SEO 교육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