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교과서 낱말, 놀이처럼 익혀요! 하루 10분, 문해력의 기본기를 탄탄하게”<똑똑한 낱말퍼즐 1-1>은 초등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국어㉮·㉯·국어활동)에서 실제로 배우는 핵심 어휘 약 300개를 놀이하듯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구성된 퍼즐형 학습 교재입니다. 2024년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최신 교과 어휘 중심의‘문해력 기초 훈련’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각 퍼즐은 단순한 십자 풀이 형태가 아닌, 다양한 방향에서 낱말을 유추하도록 하는 논리·추론력 기반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문과 뜻풀이를 통해 맥락 속에서 어휘를 이해하게 되며, 부모가 옆에서 설명하거나 지도하지 않아도 되는 점은 바쁜 학부모들에게 큰 장점입니다. QR코드를 통한 정답 확인,‘칭찬 스티커’를 붙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아이 주도 학습’과‘엄마 안심 학습’을 동시에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의 지루한 반복 학습이 아닌, 게임처럼 즐기며 자연스럽게 익히는 놀이형 학습 방식을 적용해 아이들이‘어휘’를 스스로 깨치고‘말과 글’을 주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가장 먼저 부딪히는 벽은‘말은 할 줄 아는데, 교과서 문장은 다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글씨를 못 읽어서가 아니라, 낱말 하나하나의 정확한 뜻과 맥락을 몰라 전체 문장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똑똑한 낱말퍼즐>은 아이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언어적 자립을 돕는 지침서입니다. 우촌초등학교 김연숙 교감 선생님은“어휘력이 부족하면 책에서 아무리 유익한 정보를 던져줘도 받아먹지를 못합니다. 뜻을 알아야 문장을 이해하고, 문장을 이해해야 교과 내용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라고 현실을 꼬집습니다. 현장에서 수많은 학생을 가르쳐온 교육 전문가의 말처럼, 낱말의 의미를 정확히 아는 능력은 곧 교과 학습의 문을 여는‘열쇠’입니다. <똑똑한 낱말퍼즐>은 사전 기반의 정확한 뜻풀이, 교과서 예문, 퍼즐 유추식 학습 구조로 아이들의 문해력과 표현력을 함께 키우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놀이터와 같은 활동형 콘텐츠는 손과 눈을 함께 움직이며 언어를 놀이처럼 접하게 해주며, 이는 어휘의 장기 기억 정착을 돕는 교육 심리학적 설계에 기반한 것입니다.
“낱말을 알면, 공부가 쉬워져요!” 하루 10분 퍼즐로 문해력의 기초를 쌓는 최고의 첫걸음. 지금 바로 <똑똑한 낱말퍼즐>을 만나보세요.
■ 출판사 스쿨존에듀 소개
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로 학습 워크북 브랜드인 ‘스쿨존’, ‘스쿨존에듀’가 있으며 초등 <가로세로 낱말퍼즐>(1-1, 1-2, 2-1, 2-2, 3-1, 3-2),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1-1, 1-2, 2-1, 2-2), <독서기록장>(저학년용, 고학년용, A, B),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저학년용, 고학년용), 〈글씨 바로쓰기 관용어편>(1, 2), 〈사자성어 단어귀신>(1, 2),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권〉,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2권〉, 〈어린이를 위한 SDGs〉, <숫자로 배우는 어린이 SDGs>. 〈조물조물 종이접기〉, <괜찮아! 시리즈 –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알록달록 색칠하기, 이리저리 선긋기,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블링이의 세네동 그림 그리기>, <상어놀이북>, <따라쓰기 성경 – 시편, 1, 2, 잠언 1, 2>, <스스로 급수한자>, <급수표 받아쓰기>(1-1, 1-2, 2-1, 2-2)등을 통해 집과 학교에서 하루 10분 학습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컨텐츠연구소 수(秀)
“우리 아이들의 말과 글을 어떻게 하면 더 풍성하게 더 깊이 있게 가꿔줄 수 있을까?”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전·현직 초등 교사, 학부모, 에디터 등 교육 실천가들로 구성된 기획 집단. 지난 10여 년간 아이의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100여 종의 교재와 교육 콘텐츠를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