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호기심 많은 멀뚱이가 이번에는 모험에 도전한다. 로빈슨 크루소를 꿈꾸며 무인도를 탐험하는 상상만 하다 사총사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 것. 거창하게 모험을 시작했지만, 북극 같은 곳으로 떠난 것이 아니다. 가까운 뒷산, 동네 놀이터, 철새 도래지, 뒷산 등에서도 충분히 모험을 할 수 있다.
무인도에서 살아 남기,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 도시 탐험, 산과 바다에서 즐기는 모험 등 계절별로 즐기는 다양한 주제의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야외 생활의 모든 것을 그림을 중심으로 정리했다. 부록으로 산과 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약초, 위험에 처했을 때의 대처법 등을 실었다.
작가 소개
그림 : 김영곤
경기대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프리랜서 삽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어린이 책을 중심으로 많은 책의 그림을 그렸으며 주요 작품으로는『작은 학교 이야기』『세계를 배우자』『물로켓을 만들어보자』『별지기 아저씨가 들려주는 별 이야기』『찡구VS짱구 만화 국어사전』『찡구생각VS짱구생각-속담편』『찡구VS짱구 학년별 만화논술』등이 있다.
글 : 김지희
글을 쓰신 김지희 선생님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지금은 용화여자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공룡을 너무나 좋아하는 두 아들을 기르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책을 쓰고 싶어하십니다. 그 동안 즐거운 가족 이야기 《기준이네 가족일기》와 멀뚱이 시리즈 《멀뚱이의 곤충일기》를 쓰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