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 세계 30여개 국에 수출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Horrible Science>가 문이과 통합형 원서 읽기 책으로 정식 출간되었다. 스콜라스틱의 <Horrible Science>는 영미권 아이들의 과학 필독서이자 국내에서는 최고의 영어 강사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원서 읽기 도서로, 교육 프로그램 <티처스>에 소개되면 품귀 현상을 겪은 책이다. 『Horrible Science – 처음 만나는 과학 영어 수업』은 스콜라스틱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국내 유일의 원서 읽기 책으로, 원문을 100% 싣고 어휘와 문장에 대한 해설을 담았다.
신기하고 흥미로우며 유익한 과학 지식을 영어라는 그릇에 가득 담은 특별한 문이과 통합형 영어 원서 읽기를 통해 영어 실력은 물론 배경 지식까지 탄탄하게 쌓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영어책을 읽는 순간이 공부가 아니라 독서에 몰입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고, 이러한 몰입의 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과 과학 지식이 쌓이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Horrible Science – Fatal Forces』에는 치명적인 힘에 대해 다룬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힘’이라는 말을 자주 쓴다. 뉴턴이 ‘힘’이란 무엇인지 정립한 이래로 과학에서 정의하는 ‘힘’은 일상과는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어왔다. 과학에서 말하는 ‘힘’이란 무엇이고 ‘힘’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간은 이 다양한 ‘힘’들을 어떻게 사용해 왔는지 탐구한다. 아찔한 추락과 묵직한 압력, 폭발적인 충돌의 세계로 떠나 보자.
출판사 리뷰
▶ 세계적인 교육 출판사 스콜라스틱의 초대형 베스트셀러 <Horrible Science>
▶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 강사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영어 원서 읽기의 바이블
▶ 영어-과학 통합 학습으로 쌓이는 영어 실력과 과학 지식
전 세계 30여개 국에 수출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Horrible Science>가 문이과 통합형 원서 읽기 책으로 정식 출간되었다. 스콜라스틱의 <Horrible Science>는 영미권 아이들의 과학 필독서이자 국내에서는 최고의 영어 강사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원서 읽기 도서로, 교육 프로그램 <티처스>에 소개되면 품귀 현상을 겪은 책이다. 『Horrible Science – 처음 만나는 과학 영어 수업』은 스콜라스틱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국내 유일의 원서 읽기 책으로, <Horrible Science> 원문을 100% 싣고 어휘와 문장에 대한 해설을 담았다. 신기하고 흥미로우며 유익한 과학 지식을 영어라는 그릇에 가득 담은 특별한 문이과 통합형 영어 원서 읽기를 통해 영어 실력은 물론 배경 지식까지 탄탄하게 쌓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영어책을 읽는 순간이 공부가 아니라 독서에 몰입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고, 이러한 몰입의 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과 과학 지식이 쌓이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EBSi·이투스 영어 대표 강사 주혜연 강력 추천!
‘티처스’ 화제의 추천 영어 원서 <Horrible Science> 정식판 출시
전 세계 30개국에 수출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과학 필독서이자, 세계적인 교육 출판사 스콜라스틱의 대표작 <Horrible Science>가 『Horrible Science – 처음 만나는 과학 영어 수업』으로 정식 출간되었다. <Horrible Science>는 학교에서는 체험해 보지 못한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 지식을 간결한 영어로 재미있게 쓴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과학 영어 원서다. 국내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티처스’에 이과 성향의 아이들을 위한 영어 원서로 소개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Horrible Science>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 지식이 가득한 영어 원서로, 감기에 걸리면 왜 열이 나는지, 새똥은 왜 내 머리 위로 떨어지는지, 달이 지구로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지, 고양잇과 동물인 사자나 호랑이는 집에서 빈둥거리는 야옹이와 무엇이 다른지, 방귀에서는 왜 냄새가 나는지 등 학교에서는 가르쳐 주지 않지만 일상에서 가질 수 있는 호기심에 과학적으로 답해 준다. 무시무시하지만 생생한 설명과 유머러스하면서 글과 착 붙는 그림으로 전 세계 어린이·청소년 독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이 책은 국내에서도 과학책이자 재미있는 영어 원서로 영어가 어려운 이과 성향의 학생, 과학이 낯선 문과 성향의 학생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
Vocabulary 학습에 최적화된 어원 기반 스토리텔링 해설과
Sentence의 의미와 문법을 꼼꼼히 짚어 주는 친절한 설명
이 책 『Horrible Science – 처음 만나는 과학 영어 수업』은 원서의 원문을 100% 수록하고 가독성을 최상으로 끌어 올렸으며, 많은 독자들이 찾던 단어 해설과 구문 설명을 달아 독자들이 원서 한 권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원을 중심으로 한 친절한 단어 해설과 필수 구문 학습을 통해 영어 실력은 물론 과학 텍스트로 과학 지식까지 탄탄하게 쌓을 수 있어서, 영어 문해력과 과학적 사고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텍스트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이 책은 영어 원문에 단어는 형광펜으로, 문장은 밑줄로 표기해 마치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의 필기를 함께 보는 것처럼 구성했다. 형광펜으로 표시한 단어와 밑줄 표시한 문장은 Vocabulary와 Sentence 해설 파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Vocabulary에서는 어원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 형식을 활용해 단어가 가진 원래 의미와 형성 방법을 알려 주어 이를 통해 단어를 오래 기억하고, 낯선 단어가 나와도 유추해 파악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Sentence에서는 문장의 해석 방법과 문법을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하며, 저자 특유의 위트가 담긴 문장이나 영미권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의 의미를 알려 주려 했다. 해설을 잘 따라가다 보면 다양한 영어 표현과 독해 감각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Horrible Science – 처음 만나는 과학 영어 수업』만의 영어-과학 통합 학습으로 영어 실력과 과학 지식을 동시에 기르며 더 넓은 세계와 만나는 즐거움을 느껴보길 자신있게 권한다.
영어로 읽어 정확하고 오래 기억하는 과학 지식!
아찔하고 치명적인 힘 ‘Fatal Forces’
과학 지식을 영어로 습득하면 과학 지식의 정확도가 높아지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용어들은 대부분 영미권 국가에서 온 것을 한자와 우리말로 옮긴 것으로 영어로 익히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Horrible Science – 처음 만나는 과학 영어 수업』은 초중등 과학 개념을 알차게 담아 교과 학습과 배경지식 습득에도 용이하다.
『Horrible Science – Fatal Forces』에는 치명적인 힘에 대해 다룬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힘’이라는 말을 자주 쓴다. 뉴턴이 ‘힘’이란 무엇인지 정립한 이래로 과학에서 정의하는 ‘힘’은 일상과는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어왔다. 과학에서 말하는 ‘힘’이란 무엇이고 ‘힘’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간은 이 다양한 ‘힘’들을 어떻게 사용해 왔는지 탐구한다. 아찔한 추락과 묵직한 압력, 폭발적인 충돌의 세계로 떠나 보자!
Ask a simple question and you’re forced to listen to a really boring, complicated answer.
centr는 ‘가운데, 중심’을 뜻하고 pet는 ‘빠르게 이동하다’를 뜻한다. ‘중심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구심력의’를 뜻하는 형용사다. 원 운동하는 물체가 원의 중심을 향해 나아가려는 힘, ‘구심력’을 centripetal force라고 한다. 구심력이 커질수록 원 운동의 속도는 빨라진다. 반대 개념인 ‘원심력’은 centrifugal force다.
At 9.30 am precisely, ace test pilot George Franklin Smith picked up his washing. He turned left out of the launderette and walked slap bang into the worst day of his life.
작가 소개
지은이 : 닉 아놀드
영국의 어린이 과학책 작가로, 초등과정 과학교육 연구를 하다가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Horrible Sciecne> 시리즈를 썼다. 생생한 과학 지식과 유머가 가득한 이 책으로 두 번의 영국왕립학회 주니어 과학도서상을 2회나 수상했다.
지은이 : 지소철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Sungkyunkwan-Gorgetown University의 TESOL 과정을 이수했다. 영어를 보다 재미있게 공부하는 학습법,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교수법 둘 다에 몰두하면서 영어책 저자, 번역가, 도서 기획자로서 영어와 함께하는 삶을 살아왔다. 《플로이드의 오래된 집》 《해적과 제왕》 《제국의 몰락》 《아르마다》 등 100여 권의 책을 번역했고 《행복한 영어 초등학교》 《보카 출생의 비밀》 《세계 역사 이야기 영어 리딩 훈련》 시리즈,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 《영어 줄임말의 힘》 《수능에 가장 많이 나오는 고교 영단어 300》 《중학대비 영단어 넥스트레벨》 등 다수의 영어 학습서를 저술했다. 그동안의 영어 학습서 집필 노하우를 살려 이 책의 영단어와 구문을 해설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원서를 많이 읽는 것, 이것이 그가 제안하는 영어 정복의 지름길이다.
목차
[Fatal Forces]
이 책의 사용법 4
Introduction 8
Nasty Newton 15
Forceful facts 44
Smashing speed 63
Gruesome gravity 89
Under pressure 118
Facts about friction 138
Stretching and straining 163
Getting in a spin 180
Bouncing back 209
Mighty machines 226
Build or bust 243
May the forces be with you 266
Fatal Forces quiz 273
index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