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포칼립스 상황에 대비한 지식, 그리고 행동 요령에 대해 말한다. 어떻게 위기를 피할지, 그리고 어떻게 위기에 대비해야 할지를 이야기한다. 미리 준비해야 할 것, 그리고 꼭 모아둬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다룬다.
아포칼립스는 『신약성경』에 나오는 『요한묵시록』의 영어 표기이다. 『요한묵시록』의 내용 상당수가 종말에 대해 얘기하기에 ‘인류의 종말’이나 ‘세계의 멸망’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을 부르는 말로도 쓰인다. 여기에 더해, ‘인간이 미처 막을 수 없는 큰 재난’이란 뜻으로도 사용하게 되었다.
책은 좀비의 습격부터 전염병의 창궐, 외계인과의 전쟁 등 다양한 아포칼립스 상황에 대해 다루고 있다.. 심지어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상황조차도 다루고 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대비 방법도 정리하였다. 생존휴대품과 생환가방, 생존배낭이나 위기 시 대피 요령. 그리고 장기적인 피신처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까지 말이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까지 제시한다.
출판사 리뷰
위험이 다가올 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우리가 사는 지구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과학이든 판타지든, 위험은 늘 우리 곁에 있는 법이니까요.
갑자기 쓰러진 사람들이 좀비가 되어 일어날 수도 있어요.
실험실의 바이러스가 거리로 흘러나올 수도 있죠.
평온한 밤, 우리가 잠든 사이, 거대한 우주선을 탄 외계인이 침략해 올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이미 우리들 사이에 잠입해 있을 수도 있죠.
무시무시한 위험에 대비하는 일은 재미있기도 하지만,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전쟁 , 전염병 , 화재와 지진 같은 현실 속 위험도 대처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까요.
재난에 대비한 지식이 책은 아포칼립스 상황에 대비한 지식, 그리고 행동 요령에 대해 말합니다. 어떻게 위기를 피할지, 그리고 어떻게 위기에 대비해야 할지를 이야기하죠. 미리 준비해야 할 것, 그리고 꼭 모아둬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그런데, 아포칼립스가 뭐냐고요?
아포칼립스는 『신약성경』에 나오는 『요한묵시록』의 영어 표기예요. 『요한묵시록』의 내용 상당수가 종말에 대해 얘기하기에 ‘인류의 종말’이나 ‘세계의 멸망’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을 부르는 말로도 쓰이죠. 여기에 더해, ‘인간이 미처 막을 수 없는 큰 재난’이란 뜻으로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책은 좀비의 습격부터 전염병의 창궐, 외계인과의 전쟁 등 다양한 아포칼립스 상황에 대해 다루고 있죠. 심지어 원인을 정확히 모르는 상황조차도 다루고 있어요. 그리고 그에 대한 대비 방법도 정리합니다. 생존휴대품과 생환가방, 생존배낭이나 위기 시 대피 요령. 그리고 장기적인 피신처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까지 말이에요. 거기에 그치지 않고,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방법까지 제시합니다.
그러니 어떤 상황이 벌어져도 여러분은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을 거예요. 책에서는 굉장한 지식을 다루고 있고, 이럴 때 지식은 곧 힘이니까요.
상상력의 힘으로 세상을 구하자!하지만 지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의 상상력입니다. 모든 것이 책에 나온 것과 똑같이 진행될 수는 없어요. 부족한 물자도 생기고, 예기치 못한 상황과 갑자기 맞닥뜨릴 수도 있죠.
그리고 어쩌면, 도저히 벗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심각한 위기에 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럴 때는 상상을 하세요. 지식을 되새기고, 그 지식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떠올려 보세요. 답이 안 보이는 상황이라면, 문제 자체를 부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죠. 혹은 지식을 조합해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지식은 지혜가 됩니다. 지혜는 지식이라는 힘을 효과적으로 휘두를 수 있는 무기와도 같거든요.
사실 인류의 기술도, 대부분 이런 방식으로 발전해 왔답니다. 문제를 발견하면, 지식을 바탕으로 지혜를 발휘해 해결했던 거죠. 까마득히 오래 전, 거대한 맹수와 마주쳤던 조상들이 작대기 끝에 날카로운 돌멩이를 달았던 것처럼 말이죠.
작가 소개
지은이 : Team. StoryG
다양한 분야의 스토리 작가로 구성된 올드스테어즈의 콘텐츠 제작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연구합니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책이 아닌, 아이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어른들의 잠들어 있던 호기심을 깨우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듭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삼국지를 한 번도 안 읽어볼 수는 없잖아>, <인생고전요약.zip>, <친구 마음 탐구 생활>, <푸하하 타임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멸망의 시간, 아포칼립스 -5
CHAPTER 1. 좀비의 습격
1. 어느 날 갑자기 -8
2. 닥쳐온 시련들 -14
3. 좀비의 종류 -20
4. 도대체 무엇 때문에 -26
5. 내일도 살아가기 위해서 -32
부록. 읽으면 좋은 책, 봐두면 좋을 영화 -38
CHAPTER 2. 외계인의 침공
1. 우리가 잠든 사이 -42
2. 침공인 듯 아닌 듯 다양한 사례 -46
3. 외계인의 종류 -52
4. 이들은 왜 지구를 노리나 -58
5. 물리치기, 혹은 함께 살아가기 -64
부록. 읽으면 좋은 책, 봐두면 좋을 영화 -70
CHAPTER 3. 바이러스의 창궐
1. 어느 한 멍청이 때문에 -74
2. 어쩌면 당신도 범인 -78
3. 바이러스의 종류 -84
4. 무엇 때문에 이걸 만든 걸까 -90
5. 응징의 시간 -96
부록. 읽으면 좋은 책, 봐두면 좋을 영화 -102
CHAPTER 4. 코스믹호러, 거대한 존재의 현현
1. 아무런 징조도 없이 -106
2. 고의는 아니었을지도 몰라 -112
3. 신 혹은 자연재해 -116
4. 꼭 이랬어야 했던 걸까 -120
5. 모든 것은 상대적이다 -126
부록. 읽으면 좋은 책, 봐두면 좋을 영화 -132
CHAPTER 5. 멸망을 대비하는 준비물
1. 꼭 멸망이 아니더라도 -136
2. 이 작은 가방 하나에 -140
3. 필요한 것은 동지, 그리고 정보 -154
4. 최악의 상황에도 절망하지 말자 -160
마치며. 세상을 구하는 상상의 힘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