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 시대 사랑받는 시인, 나태주 시인의 어린 시절부터 시인이 되기까지의 길을 다정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성장 만화이다. 여덟 살 작은 소년 태주가 바라 본 풀꽃, 글쓰기를 꿈꾸며 마음을 키워가던 청소년 시절, 그리고 마침내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며 시인의 길을 열어가는 과정까지를 순차적으로 따라가며 읽을 수 있다.
나태주 시인이 작품 속에서 자주 말해온 ‘사소한 것의 아름다움’, ‘사람을 향한 사랑’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를 어린이 독자의 눈높이에서 풀어낸다. 떡나무 아래에서 상상력을 키우던 이야기, 첫 마음을 담아 보냈던 풋풋한 연애편지 등, 한 편 한 편의 에피소드들은 우리 모두의 어린 시절과 닮아 있어 더욱 깊은 공감과 여운을 남긴다.
각 화마다 담긴 유머와 따뜻한 그림들은 어린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문학의 씨앗을 마음속에 품도록 도와준다. 또한 꿈을 찾아가는 태주의 모습은 지금 자신의 길을 고민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다정한 응원을 전한다.
출판사 리뷰
『나태주 시인의 성장 만화 ― 너도 예쁘다』는 우리 시대 가장 사랑받는 시인, 나태주 시인의 어린 시절부터 시인이 되기까지의 길을 다정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성장 만화입니다.
여덟 살 작은 소년 태주가 바라 본 풀꽃, 글쓰기를 꿈꾸며 마음을 키워가던 청소년 시절, 그리고 마침내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며 시인의 길을 열어가는 과정까지를 순차적으로 따라가며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나태주 시인이 작품 속에서 자주 말해온 ‘사소한 것의 아름다움’, ‘사람을 향한 사랑’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를 어린이 독자의 눈높이에서 풀어냅니다.
떡나무 아래에서 상상력을 키우던 이야기, 첫 마음을 담아 보냈던 풋풋한 연애편지 등, 한 편 한 편의 에피소드들은 우리 모두의 어린 시절과 닮아 있어 더욱 깊은 공감과 여운을 남깁니다.
각 화마다 담긴 유머와 따뜻한 그림들은 어린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문학의 씨앗을 마음속에 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꿈을 찾아가는 태주의 모습은 지금 자신의 길을 고민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다정한 응원을 전합니다.
『나태주 시인의 성장 만화』는
시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한 사람이 어떻게 아름다운 마음을 키워가는가를 보여주는
힐링 성장 이야기입니다.
문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부터
따뜻한 삶의 이야기로 마음을 쉬게 하고 싶은 어른들까지,
모두에게 건네는 선물 같은 책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나태주
1945년 충남 서천에서 출생하여 공주사범학교를 졸업하고 19세 부터 초등학교 교사가 되어 2007년 공주 장기초등학교 교장으로 정년 퇴임할 때까지 43년 동안 교직에 있었으며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시 「대숲 아래서」가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한 이후, 50여 년간 꾸준한 창작 활동으로 수천 편에 이르는 시 작품을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로 「풀꽃」이 선정될 만큼 독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 시집, 산문집, 동화집, 시화집 등 250여 권이 있으며 공주문화원장, 한국시인협회장 등을 역임했다. 받은 상으로 흙의문학상, 소월시문학상, 정지용문학상, 윤동주 문학상, 한국시인협회상, 유심작품상 등이 있으며 현재는 공주 시의 도움으로 ‘나태주풀꽃문학관’을 설립, 운영하고 있다.
목차
1화 순덕이와 태주 _여덟 살 태주 … 5
2화 떡나무와 꿀강아지 _아홉 살 태주 … 35
3화 구참봉네 손녀딸 _열한 살 태주 … 67
4화 연애편지 _열다섯 살 태주 … 99
5화 대숲 아래서 _선생님이 된 태주 … 133
6화 시인의 자전거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