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기 몸과 주변 환경에 과학적인 관심을 갖는 만 4세 이상의 유아를 위한 과학그림책. 기존에 8권까지 나왔던 시리즈의 책과는 책의 편집과 크기, 그림 톤이 다르다.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식물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11권 <나무 이야기>는 나무가 어떻게 싹을 틔우며, 어떤 곳에서 자라고, 어떤 쓸모가 있는지 등 나무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담았고, 나무와 관련된 직업, 동물과 나무와의 관계 등 재미있는 정보도 함께 알려 준다. 또, 끊임없이 나무가 살아있는 생물임을 상기시켜주면서, 나무를 소중히 여길 것을 당부한다.
출판사 리뷰
♧ 저자소개지은이
솔르다드재치 있고 재미난 그림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이다. 글 솜씨도 뛰어나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글을 쓰기도 하는데, 특히 정보를 주는 책을 많이 펴냈다. <나무 이야기>는 귀여운 그림과 간결한
글을 통해 나무의 생태를 쉽게 설명해 내고 있다. 작품으로 <편식쟁이 마리> <인간> <늑대> <젖소> <자네트 공주> 들이 있다.
옮긴이
강경화연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독일 문학과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다. 출판사에서 일하며 어린이책을 기획ㆍ편집하였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크리스마스트리>
<편식쟁이 마리> <동화로 읽는 그리스 신화> <그리스 신화> <구름 속의 외딴 집>들이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솔르다드
일러스트레이터. 어린이 정보 그림책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다. 지은 책으로 <편식쟁이 마리>, <인간>, <늑대>, <젖소>, <자네트 공주> 등이 있다.